호감의 법칙 - 끌리는 사람에게는 뭔가 특별한 이유가 있다
문준연 지음 / 21세기북스 / 2012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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끌리는 사람에게는 뭔가 특별한 이유가 있다.

<호감의 법칙>

 

 

끌림이라는 것은 그 어떤 화려한 스펙과 화려한 비쥬얼이 아니더라도 그 사람만이 갖고 있는 특유의 체취랄까.. 그러한 매력이 호감을 불러 일으 킨다고 생각한다.

모든 관계에서 가장 근본이 되어 시작하는 단계가 호감이며 책에서는 그러한 호감을 발산할수 있는 9가지의 기술을 알려주고 있어, 무척 기대를 안게 한다.

 

무엇보다 가장 공감 가고 경험에서 느꼈던 부분이 몇가지 있어 풀이 하자면..

 

 

#. 감정의 전염성은 강하다는 것이다.

확실히 분위기 메이커가 있다면 주변 분위기가 화사해지는 것처럼 감정을 서로 전파를 타고 분위기를 재미나게 잘 이끌지 못하는 내게 취약한 부분이라 눈길이 갔다.

 

#. 호감을 지속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대부분 첫인상에서 모든것이 결정되곤 한다. 그런데 아무리 호감이 있어도 그것을 잘 유지 하지 못한다면 결과는 허탈하게 될 위험이 있다. 책에서는 애플의 대표적인 사례를 통해 기업의 호감도를 유지시키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 이는 본인 업무와도 직결되는 부분이라 참 인상깊었고, 모두에게 공유해야겠다는 생각마저 들었다.

 

#. 사람들의 지각 패턴을 기억하라.

누구나 자신 중심으로 돌아가기 마련에 동의한다. 같은 영화를 봐도 저마다 해석은 제각각이듯 상대의 가치관, 습관 등 인지하는 패턴을 먼저 파악한다면 상대를 잘 이해하게 됨으로써 동시에 배려도 할 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참으로 어려운 거지만 어찌 보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 당신이 떠날지도 모른다는 긴박감을 조성하라.

이 또한 내가 작년에도, 올해에도.. 아니 내내 고민해오고 풀어나가지 못한 부분이라 계속 되뇌였었다.

일적이든, 사적이든 상대에게 나는 중요하다 라는 인식이 필요한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어찌보면 경제학적인 면도 있는데, 최소성의 원리로 내가 언제나 상대를 기다리지 않는다는 점을 알려 언제든  SOLD OUT 될 수 있다는 위기감을 조성해서 시선을 나로 향하도록 하라는 것이다.

참으로 멋지지 않나?

단순하면서도 도도함이 느껴지는 단어 품.절.

이 말로 인해 왠지 모르게 자신감이 솟구쳤다.

 

이 밖에도, 어장 관리 비법이라든가.

관계형에 대해 어렵지 않게 풀어나가고 있어 받아들이기 쉬웠고, 머리 에 쏙쏙 들어왔다.

 

호감의 법칙,

이 한권의 책으로 좀 더 내 주변사람들에게 나를 어필할 수 있고 유지해나갈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든다. 간혹 미처 놓친 부분이 있다거나, 나를 되돌아 보고 싶을때 다시 한번 들여다 보고 마음을 정갈히

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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