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선의 해부 - 영상화 기획 소설
이린 / 잇스토리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로불사의 외계인인데 경계선 사이코패스라는 특이한 이력?을 지닌 주인공이 등장하며, 선이란 무엇인지 고찰해볼 수있는 내용이라고 기대되어 서평단에 신청하였었다.
절대 선과 악이 등장하는 듯하지만, 그럼에도 '이게 진짜 선 혹은 악일까?' 한번씩 스스로에게 되묻게 되는 장면들이 많았다. 오랜 세월을 살아오며 미쳤다거나, 너무나 무료해서 맛이 간걸까 싶기도 했다.
무엇보다 선과 악을 진심으로 헤매이고 있기 때문에 수현이 경계를 오가는 존재라고 생각된다. 그런데 이는 곧 광기로 정상적이지 못한 것으로 여겨진다. "수현에게 있어 선함이란, 광기이다(126)." 현실의 인간들은 경계를 오가는 것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여 그에게 사이코패스라고 이름 붙이는 것이 아닐까 싶다. 선과 악은 나눌 수있는 존재인가? (인간들은 항상 선한 의도였는지 악한 의도였는지를 중요하게 여긴다.)
선과 악에 대해, 사이코패스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다는 의의를 지니고 있음에도, 전체적으로 이야기는 매우 길고, 난해한데 늘어지는 느낌이 많았다. 영상화가 된다면 엄청나게 많이 던지고 있는 문제의식들 중 어떤 것을 드라마 전체를 관통하는 것으로 삼을 것인지, 그러면서도 개별 에피소드에는 각각의 다른 문제의식을 던질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같다.
솔직히 이북으로는 읽기 쉽지 않은 방대한 소설이었으나, 영상화는 오히려 기대된다. 오락가락하는? 사이코패스를 연기하는 배우의 연기력과 캐릭터 분석이 기대된다.
한편으로는 모오든! 능력과 배경, 서사를 다 가져가버린 '수현'때문일까 다른 캐릭터들의 매력을 잘 느낄 수없었고, 다른 캐릭터들이 수현을 어떻게 생각 및 이해하는지 잘 공감되지 않을 때가 많았다. 이 또한 영상화 하는 과정에서 다른 캐릭터들의 비중과 함께 수현에게만 너무 주인공의 역할을 몰아가지 않길 바란다.

#선의해부 #잇스토리 #이린 #이작가 #소설추천 #영상화기획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