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1 : 세계지리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1
신재환 외 지음, 박경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요즘 아이들 웹툰에 엄청 집중하는데...

스토리버스도 마찬가지랍니다.

한권으로 하나의 주제를 쑤욱 읽고 눈으로도 즐기면서

끝내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편!!

 


이번 11번째 이야기는 세계지리네요.

제목으로도 한권의 내용이 어떻게 전개될 지 감이 잡히는데...

세계문화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궁금하다 합니다.

 


6개 대륙인데 광대한 아시아를 굵직하게 중앙아시아, 동아시아,서남아시아로

세분화 시켜 8가지로 전개됩니다.

 

거대한 국가, 미국의 거대한 영토에 분포된 다양한 기후,

지리적 조건에 따라 발달된 경제, 문화 등이 잘 정리되었네요.

 

멕시코와 중앙아메리카가 평상시 잘 눈에 들어오지 않는데

지도에서 색색별로 잘 들어와요.

 

열정의 남아메리카도

미스터펭돌군과 함께 여행하다 보니 많은 나라가 쏙쏙 들어와요.

우루과이가 수력발전소가 유명한지 처음 알았어요.

 

하나가 되는 유럽은 당시에도 주요 이슈였는데

요즘도 늘 시사 한중간에 있죠.

특히 그리스 경제와 맞물려 하나된 유로의 또다른 모습을 보았는데

요렇게 지도로보니 하나된 느낌이 오네요.

 


세계에서 가장 국토가 넓은 나라 러시아는

기후가 매우 춥습니다.

넓은 국토에서 달리는 시베리아철도가 궁금한데,

지리적조건에 맞춰 역사는 어떠했는지 궁금하답니다.

 

중국의 4개의 커다란 지역에 따라

요리도 특색에 맞춰 발달했는데...

북경요리 정말 맛있었어요.

 

지리적 조건에 따라 형성되는 사회는 함께 융합돼서 아프리카 각 나라가 형성되었네요.

 

늘 헷갈렸던 태평양제도의 자세한 설명이 눈에 딱 들어옵니다.

폴리네시아, 멜라네시아,미크로네시아.. 저도 이제 알았네요.

 


초등학교교과서 사회가 점점 어렵다는 이야기 많이들으셨죠?

융합적인 사고와 지식등이 함께 어울어져야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이런 복합적인 초등교과연계에 맞춘 초등학습만화 스토리버스는

초등사회를 재밌고, 즐겁게 접할 배경지식이 되어줍니다.

이정도의 사회학습만화면 초등교과연계책으로 적정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도 읽으면서 부분부분 빠져있는 내용이 채워지네요.

 

< 이 서평은 좋은책신사고로 부터 무상으로 공급받아 아이들과 제가 읽고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