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 : 안전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
유기영 외 지음, 윤선화 감수 / 스토리버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융합사회1 안전

스토리버스를 타고 8정거장 정차하다보면

주제와 내용들이 꽉 잡히네요.

 

안전과 관련된 주제 8가지가 한눈에 꽉 잡히죠.

몸속의 안전, 내몸의 안전을 지키기위한 영양

건강, 생활상 안전지키기.

지진까지 총 망라되어있네요.

 

인트로 나와있는 요 사진만 봐도

한눈에 책의 내용이 잡힙니다.

편집이 내용 궁금한것을 펼쳐보게 하네요.

 

 

꼬마영웅 슈퍼보이와 함께 바이러스 예방할 수 있답니다.


지금은 메르스 공포로 전국민이 떨고 있고

사스공포, 신종플루 등 2~3년에 한번씩 새로운 바이러스로

공포가 퍼집니다.

그러다 보니 1장에 다뤄진 감기와 세균

질병을 일으키는 세균과 바이러스의 내용은 더욱 아이들 눈에

쏙 들어오네요.

사스, AIDS 등 번져가는 바이러스 신종들

아마 내년엔 요기에 메르스가 추가되겠죠.

일상에서 나와 무관하게 발생하는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를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예방하고

항체를 만들어낼지까지도 고민해 볼 수 있네요.


 

 

현재의 항생제를 가지고선 멸균할 수 없는 슈퍼박테리아...

예전의 페스트 아니냐고  아들이 묻는데...

이젠 알 수 없는 슈퍼박테리아가 곳곳에서 증식되고 있는 공포..

이공포를 극복하고 예방할 수 있는 과학적 사고들이 모아지길 바라네요.

바이러스를 과학에서 다루지 않고

융합사회에서 다뤄지는 이유를 아이들이 충분히 이해하네요.

 

 

요즘은 여러 매체의 영향으로 안전사고의 경각심은 아이들에게 많이 심어준 듯해요.

큐라와 유령친구들이 더욱 쉽게 정리해주었네요.

울 큰아들은 코피를 자주 쏟는데

엄지와 집게 손가락으로 10분정도 누르는 것을 해보겠다고 합니다.

 

 

 

 

2년전인가요?

일본을 강타한 지진해일.쓰나미.

여행다녀오다 식당에서 접한 TV 속보로 아이들이나

저희 4가족 놀랐던 기억이 새롭네요.

정단층, 역단층, 주향 이동 단층에 의해서

발생하는 지진이 한눈에 들어오네요.


요즘은 우리나라에서도 가끔 약한 정도의 지진이 발생하는 보도를 접하면서

지진이 남의나라 이야기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처 방법을 미리 미리 숙지해야하는

자연재해 중하나이네요..

 

 

 

뱀들의 이야기는 저도 몰랐던 내용인데...

2008년 홍콩 두꺼비 이야기는 당시 기사에서 봤던 내용이라 더욱

반갑게 내용이 들어오네요.

 

8가지 스토리를 보면 과학과 체육, 도덕, 건강등의 융합적으로 사고해서

이해하는 내용들입니다.

단순한 지식 나열이 아니라

쉽게 설명된 지식과 한눈에 쏘옥 들어오는 편집구성, 정거장마다

다른 주인공들의 스토리로 전개하니

지루하지 않게 안전이 휙휙 넘어갔네요.

이렇게 만나는 융합사회로 초등학교교과서 초등사회에서 짚고 넘어가야할 주제들이 모두

정리가 되겠네요.초등교과연계를 아주 쉽게 사회학습만화로

잘 만들어진 스토리버스 융합사회를 울 아이들도 참 좋아하네요.




< 이 서평은 좋은책신사고로 부터 무상으로 공급받아 아이들과 제가 읽고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