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우고 나니 채워지더라
최준배 지음 / 지식과감성#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forever486s/222899927225


이미 가슴 뛰는 축제의 막은 올랐다.


축제의 인생을 새롭게 써보세요.


서로 다름의 의미를 생각해 보게 한다.




말의 힘은 쎄다.

말이란 이렇게 힘이 세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




책을 읽는다는 것은 눈으로 보고 생각하게 만 드는 힘이 있다. 책 속에서 저자의 지금까지 지 나온 삶을 들여다보며 나의 삶을 좀더 잘 사는 방법을 찾기를 바라는 바램으로 독서와 글쓰기 를 한다. 작가님들이 걸어가는 길과 내가 앞으 로 걸어가고자 하는 길이 비슷하다고 느낄때면 더욱 반가울수가 없다.



주위 사람들을 만나더라도 나와 생각이 같은 분을 만날 확률은 극히 드물텐데, 이렇게 책에 서는 가능할 수 있다는 것은 끌어당김의 법칙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나에게 영향력을 가져다 줄 수있을것 같은 분에게 가까이 다가기때문에 성장 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최준배 작가님은 손녀딸인 예린이의 첫돌을 축하하며 이 책을 집필 했다고 한다. (하얀고백), (귀 기울이면 들리는 소리), (진짜 어른이 된다는 것은)을 펴냈다고 한다.




신앙 생활을 하다보면 늘 죄에대한 자신을 돌 아보는 성찰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오늘보다 내일이 좀더 나아지기를 바라며 새로움을 찾으 려고 한다. 믿음은 처음부터 시작은 미흡할지라 도 서서히 스며드는 것 같다. 나를 그곳으로 옮 겨놓고 변화를 바라는 마음이 반 이상은 성공한 샘이다. 그렇게 믿음의 생활이 시작했듯. 독서

또한 우리 삶을 또한번 변화 시키는 맹락은 같 다. 책을 읽고 사색하며 되시겨보면서 변화를 기다리기도 한다.




작가님 책에서는 내가 잘 읽지 않는 책들을 만 날수 있고 생각이 깊이가 넓다는 것을 알게된다 빨리 읽는 것이 다가 아니라 한 챕터에서도 몇 시간이고 머무르게 만드는 힘이 있다.



인생을 축제처럼 살기 위해 죽음을 공부하기 로 했다 이유진 (죽음을 읽는 시간)?


책을 읽고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는 작가님과

나는 죽음을 이야기 하는 이유진 작가님 세명 이 만나는 순간이다. 죽음을 공부하며 인생을 축제처럼 살아 갈 수 있다는 생각은 오늘 아침

내가 깨달음을 얻었던 부분과 같다.



새벽녘에 우유 배달 후 해뜨는 풍경이 절경이 었다. 오늘은 누군가에게 살고싶은 하루라는 말 이 생각이 난다. 죽음의 문턱을 지나는 이들에 게 오늘은 살고 싶어도 살수 없는 날이다. 그렇 다면 남은자는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된다.



성당을 다니다 보니 예수님의 탄생과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면서 한해를 새롭게 태어나고 죽 게되는 인생을 살아간다. 한해를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를 생각하며 책을 읽고 글을 쓴다.





누구나 책을 읽게 되는 계기들은 다를 것이다.

삶을 좀더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보다 나은 미 래를 위해 책을 집어 들기도 한다. 나는 사람들

과의 관계가 어려워 책을 읽게 되었는데 그 속 에 위로와 치유가 있었다. 그렇게 책과 사랑에 빠지게 되고 글쓰기를 좋아하게 되었다.





p166



겨울 걷기 명상



주인은 서두르지 않는다.

서두르지 않으면 신이 먼저 다가간다.

어디서나 당당하게 자신만의 발걸음으로 정진하라.

그 뒤는 우주가 알아서 할 것이다.





걷는 것과 자전거 타기를 좋아한다. 눈과 비가 오더라도 걸어서 출 퇴근을 한다. 365일 계절 과 자연의 변화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고 사색 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다. 생각을 비워내 듯 걸으면서 자전거를 타면서 인생을 돌아보곤 한다.



겨울에는 몸을 움추리기 쉬운데 걷기를 통해 작가님의 깨달은 내용을 음미해 본다. 주인은 서두르지 않는다고 신이 다가 오기 위해서는 잠시 멈춤이 필요한 것은 아닐까? 비워야 비로 소 신이 들어올 자리가 생기듯. 조급한 마음에 서 잠시 내려놓을 필요가 있음을 깨닫게 된다.





책을 빠르게 읽는 것 보다 잠시 읽더라도 잠시

생각해볼 수 있고 변화를 이끌수 있는 문장력을 가진 작가님의 글에서 머물러본다. 생각의 변 화를 가져다 주는 독서의 매력에 빠져본다. 이 책을 통하여 내 삶이 또 변화할 것이다.





채우려고 애쓰기 보다는 먼저 비워내기 부터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무엇을 비우고 채워

나갈 것인지를 생각하게 한다. 내 삶을 풍요롭 게 만드는 독서를 하며 나쁜 습관은 비워내고 좋은 습관들로 건강한 인생을 살기를 소망해 본다.

*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