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역사가 담긴 10가지 명절 이야기 재미있는 이야기 살아있는 역사 11
김태희 지음, 변영미 그림, 최명림 감수 / 어린이작가정신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우리 역사가 담긴 10가지

[명절 이야기]

 

지은이 : 김태희

출판사 : 어린이작가정신 






몇일만 있으면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인 설이다.

아이와 우리 명절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기 우해서 이책을 선택했다.

단순한 명절 소개가 아니라, 역사가 담겨있어

재미있는 옛날 이야기를 들으며 역사까지 알게 되는 책이었다.

 

참 재미없고 딱딱할 것만 같았던 명절 이야기가

재미있게 다가오고, 아이에게 배경지식을 쌓아주는 역할도 하니

1석2조이상의 효과를 거둔거 같다.

 

설, 정월대보름, 한식, 단오, 유두, 칠월칠석, 추석, 중양절, 동지, 섣달 그믐

이렇게 10가지 명절 이야기가 담겨있다.

 

그리고 24절기도 함께 소개해주고 있다.

 



각 명절의 특색에 맞게 그림을 그려놓았고

중간중간 내용과 연계해서 그림을 참 재밌고 즐겁게 그려놓았다.

이야기가 쏙쏙 들어올 수 있게~~

 



본문 중간중간에는 지식더하기 코너가 있어서

내용을 더 깊이있게 알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한개의 명절 이야기가 끝나면 자세히 알아보기 코너가 있어서

또 명절과 관련된 것들을 더 많이 알 수 있게 되어요.

명절을 역사 속 이야기로 듣고 나서 "지식+자세한 내용"을

접하게 되니 흥미롭고 재미있게 명절을 배우게 되네요.

 





책 읽고나서 독후활동을 했어요.

10가지 명절 모두 중요하기 때문에 전부 정리를 하겠다고 하네요.

책이 재미없었으면 그냥 읽고 지나쳤을텐데...

워낙 재미있게 보고나니까...

명절은 소중하고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꼭 정리를 해보고 싶다고 해요.

 



첫번째 이야기 "설"을 정리한 내용이에요.

지금 정월대보름 정리중인데... 위쪽 사진에서 정리하고 있는 모습 보이죠?

10가지 명절을 조만간 정리가 끝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