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 삼총사, 희망을 쏘다! 아이앤북 창작동화 27
고정욱 지음, 경하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악동 삼총사, 희망을 쏘다]

 

지은이 : 고정욱

출판사 : 아이앤북

 


 

책의 제목과 그림을 보고 대강의 줄거리를 생각해볼 수 있는데...

이 책은 "악동"들이지만 "희망"을 가질 수 있다는

뭔가 긍정적인 메세지를 담고 있을 것 같아서,

아이에게 읽어보기를 권하였다.

물론 글밥이 그렇게 많지 않은 편이라서

순식간에 아주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목차 부분이 참 재미나게 표현되어 있다.

아이와 같이 여기를 펼쳐놓고 이야기를 상상해보았다.

아이는 왜 엄마랑 살고 싶은데... 복수를 한다는 말이 나올지...

당췌 연관성을 못찾겠다고,

빨리 책을 읽고 싶다고 아우성이었다.

그래서 이야기는 중단이 되고...

아이의 책 읽기가 시작되었다.

 



 

그림이 참... 유쾌하게 그려져 있다.

읽는 내내 재미를 더해주는 그림이라서 아주 맘에 든다.

못된 형들을 정말 못되게 묘사해놨는데...

그 그림마저도 사랑스러운 건 왜일지 모르겠다.

 

책의 줄거리 소개는 하지 않으려고 한다.

책읽는 재미를 반감시키기 때문에...

그렇지만 초등 2~3학년 아이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임에 틀림없다.

아울러 4학년이상 아이들도 읽으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책일 것이다.

우리집 아이는 3학년이라서 이 책이 딱~~이었던 것 같다.

 

줄거리 소개를 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아이가 쓴 독서록을 보면 대강의 줄거리가 파악이 되네요~~

책읽고 독서록 쓰는게 취미가 되어버린 딸아이의 감상문입니다. 



 

주인공 윤석이이가 악동삼총사를 버리고 희망 삼총사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저희집 딸아이의 마음처럼...

저도 윤석이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고 싶네요~~^^

 

아이앤북의 시리즈 책을 전부 보고 싶다고 해서 찾아봤더니...

벌써 27권째 출간이 된 시리즈더라구요.

조만간 하나씩 하나씩 집으로 들어올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