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아빠는 교육이 남다르다 - 인성을 키우는 아빠교육
김승 지음 / 미디어숲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는 힘들다. 대부분의 아빠들은 회사일과 가정일 병행하느라 많이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일에 가끔 치이다보면 가정일과 육아에 소홀하는 경우가 많다.

모든 아빠들은 희망한다. 자식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싶고, 또 남 부럽지 않게 키우고 싶어한다. 다들 알고 소망하고 있다.

하지만, 일에 치여, 삶에 치여 배운대로, 아는 대로 하지 못하는 게 현실이다.

마음은 있지만, 표현이 서툴고, 또 흔히 말해 가족들을 먹여 살리느라,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대한민국의 대다수의 아빠들이다.

 

이 책은 이런 아빠들에게 다소 위안과 도움을 주는 책이다.

막상 아이들과 어떻게 어울려야 하는지, 훈육은 어떻게 해야 하는 지 등 아이들에 대해 잘 모르는 아빠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또 아빠들이 어떤 마음을 가지고, 어떤 모습으로 아이들을 대해야 하는지에 대해 도움을 주고 있다.

 

작자인 김승씨는 교육 컨설팅 분야의 전문가이자 세 아이의 아빠라고 한다. 그러기에 자신있게 대한민국의 아빠들에게 아이들을 잘 키우기 위한 제언을 전하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많이 공감되었고, 느끼는 바도 많았다.

하지만, 마음가짐을 다잡고 실천에 옮기려 했으나, 야근 때문에 잠자는 아이 모습만 보기 일수였고, 그러기에 아이들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없었다.

그러다 보니, 아빠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없었던 점이 많이 아쉬웠다. 좋은 내용과 배울 점이 많았다. 다만, 그것들을 실천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지 않음이 다소 아쉬울 뿐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