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 매직 : 간단하지만 강력한 마법 같은 3단계 자녀교육법
토머스 W. 펠런 지음, 정유진 외 옮김 / 에듀니티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만부 판매 되었다는 그 유명한 1,2,3, 매직 이 내게 도착하다. 대개의 육아서들은
영유아에 포커스가 되어있는 데 반해 이 1,2,3 매직의 경우 초등학생들도 적용이 가능하다.

식사 편식문제 그리고 잠 자리 문제 , 행동 문제 등으로 인해 매우 혈압이 올라가 있는 우리 모녀
냉전 상태여서 그런지 이 책이 빛이었다.

어쩜 나랑 상황이 같냐.이런 것들이 많다.

밥을 차려놓으면 개밥보다 못해라고 이 책에서 실례를 들어놓았는데
우리 아이 역시 그렇다
급식이 훨씬 낫구만 이라고 하더라. 그리고
우리집 아니 내 음식은 하나도 먹을 게 없다면서 쳐다 보지 않는다.

아 정말 화가 나서 욕이 나온다.
음식을 던져버리고 싶었다.
(폭력적)
맛이 없단다.
그런데 어떻게 먹느냐는 것이다.

내가 먹어봐도 뭐 맛이 없는 건 인정. 그러니 내가 또 꼬리를 내렸다.

이럼 안됫!

그런 일 많다. 편식일 때 어떻게 해야하는가 또 청소 안할 때 어떻게 해야하느냐에 대한 질문들...
책 뒷 부분에 자세히 보시길.

청소를 안할 시 드럼통을 난 활용하고 싶다.
커다란 통 놓고 거기다가 마루나 방 이외의 장소에 있는 아이의 물건을 담는다.
그리고 잃어버림 거기서 찾게 하면 된다.

나도 스트레스 안받고 애도..마찬가지.
1.2.3. 타임아웃제를 여기서는 굉장히 강조하신다.
모르는 분들은 책을 읽어보심 좋을듯 하다.

아이가 커갈수록
내 통제를 벗어나고
자기 주장이 늘어난다.

아 어렵다.

책에서 인상적인 건 가족회의 부분
나도 해보고 싶다.

가족과 2주 1번씩 문제거리를 상의하고
의견도 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