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 자신감 노트 - 자신감을 키우는 행복한 놀이 활동 우리 아이 첫 감정 노트 2
이자벨 필리오자 지음, 아망딘 라프룅 그림, 김모세 옮김 / 밝은미래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 60분 부모 최정금 소장 강력 추천한 첫 자신감 노트를 만나다

책이 너무 괜찮아서 바로 중학교 동창한테 카톡으로
사진을 보내고,
너도 꼭 아이 사주라고 메세지 전달!

자신감이란 4가지 요소로 이뤄진다고 한다.
기초 자신감


자아 자신감



인간관계 자신감

자기 능력 자신감


그리고 이 4가지를 아이는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다.

놀이 하나하나 너무 재미나서 유치원부터 초등 저학년 모두 즐길 수 있다.

몰입도가 높았다.

그림 속 아이의 속 마음을
우리가 유추해보기도 하고
안 좋은 말은 가위로 오려서



화분에 뒤집어 붙여보기도 한다.

강아지 아이스크림 만화영화는

내가 좋아하는 것

주사 박하사탕, 병원은 내가 싫어하는 것이라고 썼다.아이가 선택한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통해

내 아이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었다.

내가 모르던 사실을 알게 되었거든..





엄마 아빠 모두
안경 쓴지라 둘다 안경 쓴 모습 그리네
자신감이란 게  무엇인지?
이론적으로 설명하기 보다
각종 놀이를 통해
아이는 자신감에 대해 알아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