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국회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10
신승희 지음, 문인호 그림 / 국일아이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사시즌이면 늘 1년에 한 번 국회의사당에 들어가곤 했다. 내가 정치인도 아니고 정치학과도 아니고 그렇다고 독서를 좋아해서
국회 도서관을 들락거리는 사람도 아닌데 말이다.

국회에 들어설 때면 알게 모르게 괜히 긴장감이 맴돈다. 편안한 곳이라는 느낌보다는 늘 긴장된, 긴박한 그런 상태여서 있어서 그런지 어서 벗어나고픈, 여의도에선 멀리 벗어나고픈 그런 마음?


우연히 국회의사당을 본 딸아이가 저긴 뭐야? 뭘 하는 곳이냐고 묻길래
설명을 하는게 어려웠는데 이렇게 미래탐험 꿈 발전소

JOB?



나는 국회에서 일할거야를 읽었다.국회에서 일하는 사람들

직종이 매우 다양하다.

국회는 누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
초등학교 수준으로 재미나게 풀어놨다.


어른이 읽어도 공부가 될만큼 아니 어른도 봐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책

너무 자세해서 놀랄 정도이다.


정당, 보좌관, 교섭단체 등



어려운 단어들도 쉽게 설명해준다.

나는 사실 잘 모르니 아이에게 몰라 라고 이야기 했을텐데...


국회에는 생각보다 다양한 직종의 다양한 사람들이 일을 하고 있었다.

이 책을 통해 아이가 나에게 적성에 맞는 직업이 뭘지
또 알아보고 체크도 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