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세일즈 - 가격을 낮추지 않고 고객의 기대감을 높이는 최고의 기술
서명식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혁명이 진행되도 없어지지 않을 직군이 있다면 바로 세일즈와 마케팅이 아닐까 싶다.
퍼팩트 세일즈는 그런 영업 직군에 일하는 사람들을 위해 필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다.
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다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노하우를 습득하고, 그 경험들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세일즈와 마케팅은 정말 어려운 분야다. 이와 관련된 책은 매년 나오고, 영업과 관련해서 누구든 하나의 기억남는 에피소드는 보유하고 있다.
카네기의 인간관계론부터 시작하여 다수의 세일즈와 마케팅에 관련된 주제를 다루는 책들을 읽어보면 공통적인 부분이 있다.
바로 고객들 생각하는 마음과 세일즈를 하는 사람의 마음가짐 그리고 본인의 경험 위주로 이렇게 해보라는 식의 책들이 많다.
작가 본인들은 이미 경험을 해봤고, 또한 성공사례도 있어 잘 알지만, 그 외 사람들은(영업을 하지 않는 사람들) 참으로 난감하게 느껴지는 부분들이다.
이 책도 작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일즈를 어떻게 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세일즈를 하면서 겪었던 실제 사례들을 바탕으로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하지만, 다소 본인 경험을 통한 이야기가 많아 책을 읽는 사람으로서 세일즈에 대해 대략적인 부분을 설명하는 것이 많아,
디테일한 부분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다소 적합하지 않아 보인다.

(영업을 많이 해본 사람들에게는 매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오해 말길)
세일즈를 시작하고자 할 때 가지고자 하는 마음가짐과 대략적인 세일즈에 대한 느낌을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