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 손수건, 포포피포 철학하는 아이 8
디디에 레비 지음, 장 바티스트 부르주아 그림, 김주경 옮김, 이보연 해설 / 이마주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포피포. 귀여운 이름이었다. 나는 이 책을 아이에게 소리 내어 읽어주었는데

읽고 나서 아이와 대화를 나누었다.

거짓말 그것은 달콤하지만 뒤에 벌어질 일이 매우 크다는 것

사실 이 책은

신기한 손수건에 대한 이야기이다.

거짓이나 숨기고픈 것이 있으면 이 손수건에다 숨기면

감쪽같이 사라진다.

그러자 주인공은 그 것을 이용해 자꾸 거짓말을 하게 되고

그러자 손수건을 점점 커져 이상한 형태가 되어간다.

신기하겓 이 녀석은 거머리같이 떨어지지를 않고

주인공이 밀어내려해도 되지를 않는 지경이 된다.

결국에 아이는 부모에게 잘못을 털어놓자

손수건이 작아지고

또 숨기고자 한 물건도 나타내게 되는

매우 간단한 스토리이다.

허나, 담고 있는 내용은 깊고 무겁다. 하나의 거짓말을 하게 되면 그 거짓말을

막기 위해 얼마나 많은 거짓말을 하여야 하는지

나는 아이에게 예시를 들어 설명했고, 아이도 수긍을 하는 듯 했다.

나 역시 또 아이도 거짓말을 한 적이 있다. 나야

너무 많이 하여서 셀 수 없을 만큼.

할 때마다 가슴이 아프고, 양심에 찔리는데

간헐적으로 했던 것 같다. 하면 할 수록

양심이 무뎌지고 이래도 되나 싶어지면서

어느 새 거짓말을 하게 되더라.

지금은 안하고 살려고 애쓰고

아이에게도 거짓말은 안된다. 라고

교육시키고 있다.피피포포는

프랑스 작가의 글과, 그림이다.

굉장히 신선한 스토리와 소재로

아이들의 창의성도 up

생각할 기회를 마련해주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