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선물 : 나만의 여행사진 잘 찍는 법
임양환 지음 / 소동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주도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다.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를 다녀왔고 그 곳에 가서 많은 사진들을 찍고 공유한다. 하지만 사진을 많이 찍지만 그것들은 내가 제주도를 다녀왔다는 사실에 대한 증거만을 제공할 뿐 제주도가 어떤 곳인지에 대한 나의 느낌을 정확히 전달해주기는 힘들다.

나 역시 제주도를 많이 가보지는 못했고 3번 정도의 제주도 행이 있었는데 저자가 책에서 이야기 한 것 처럼 갈 때 마다 다른 느낌
가도 가도 좋은 곳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제주도가 작아보이기는 해도 의외로 구석 구석 볼 거리가 많고 자연이 아름다운 곳이 많아 사진 찍기도 좋고, 눈이 즐거운 곳이 많다. 하지만 사진을 찍어대기는 하지만 만리장성에 와서 브이자 하고 왔다는 증거로 찰칵 사진 찍는 것 처럼 나 역시 그러지는 았았을지.....사진은 참 어렵다..

여행 사진은 더욱 어렵다. 방문한 곳의 특징과 느낌을 짧은 시간에 감지하고 그것을 표현하기에는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하다. 이 책은 제주도를 작가가 사진 예시와 그 사진들을 찍은 포인트들을 소개하고 있다. 보고 있노라면 제주도가 볼 것이 많은 섬임을 알고 있지만, 우리가 모르는 모습도 참 많이 가지고 있는 섬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게 된다.


여러 번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모르는 제주의 모습을 보여주어 좋은 느낌을 많이 받았다. 하지만, 다소 이 책은 사진을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친절하지 않다. 책 초반에 사진에 대한 기초적인 것들을 이야기해주고 사진에 대한 노하우나 이야기들을 풀어갔더라면 그리 어렵지 않은 내용이지만, 촬영기법에 대해 이해하기가 더 쉽지 않았나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