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요리지도사 - 아이와 함께하는 키즈쿠킹
장은숙 지음 / 아우룸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아동미술을 공부하면서 자연스레 아동요리 지도사에도 관심이 있었다. 물론 오프라인 온라인으로 공부를 하고 있지는 않으나 책을 볼 기회가 생겨 매우 좋은 시간이 되었다. 장은숙 저자는 아동요리 쪽에 경력이 풍부하신 분으로 생각이 된다. 아이와 함께 유아 및 초등생과 함께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요리를 소개하고 아동요리 지도사가 되기 위한 커리큘럼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등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실제 요리 지도자 분과 대화를 할 기회가 있었는데 단지 이 한가지 지도자 자격증만 있어서는 안되고 종이접기, 포장법, 플라워 케잌 등 각종 자격증을 보유해야한다는 들었다. 이 분야 역시 수요에 비해 공급이 넘쳐나니 그럴 수 밖에 없을 듯 하다.

 

아동요리에 필요한 각종 도구와 재료들도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다.

 

크게 책이 2분류로 나뉜다 유치부와 초등부다.

미술요리와 창의요리, 동화요리, 퍼포먼스 분야 - 주로 유치부에서 다루고 있고

초등부는 수학, 과학, 세계, 영어 , 식습관 요리를 다룬다. 스페셜 요리는 뒷 파트다.

아래 보듯 우리 아이가 하고 픈 것을 이미 체크했다. 하나하나 할 생각이다!

아이가 아무래도 초등이다 보니 화산폭발에 관심이 많았고 쿠키나 롤샌드위치 등은 워낙 좋아해서 꼭 하고 싶다고 한다.

이 책은 아이가 직접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기에 아이가 직접 요리하도록 쓰여있다. 이 점이 난 맘에 들었다. 기존 책은 어른이 전부 만들어서 아이에게 받치는 형식의 책이 많지 않던가? 아이는 직접 하고 싶어한다. 늘 그래서 쿠키나 요리하러 방과후나 문센을 가긴한다.

벌써 아침에는 주먹밥을 만들었다. 재료만 꺼내주었고 100% 아이가 했다. 미역줄기, 참치, 참기름 주니 동그랗게 만들었다. 참치는 하트 모양으로 만들었다면서 각기 엄마, 아버지, 그릇에 먹을 밥을 아이가 떠주면 우리는 먹기만 했다.

이 책에서 바비 인형을 활용한 케이크가 나오는데 아래 밑단을 프릴대신 팝콘을 이용했다. 아이와 첨부터 끝까지 읽으면서 가장 웃은 대목이다. ^^ 아이와 요리할 때 필요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