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 KOTRA 글로벌 비즈니스 전망
KOTRA 지음 / 알키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무척이나 읽고 싶었던 2020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이 책은 세계 각지에서 코트라 해외 통신원들이 보고한 글을 모은 책으로 참신한 비즈니스 사례를 발굴해 우리 기업들이 혹은 우리들이

향후 어떻게 비즈니스를 준비하고 계획해야하는지를 보여주는 세계 흐름을 파악하기 쉬운 재미난 책이다.

일반인들도 읽으면 이해가 쉽게 될만큼 편안하게 쓰여진 책이니 읽어보면 좋을 듯 하다.

특히나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환경이슈와 관련하여 등장한 새로운 비즈니스 사업이 소개되고 있는데 읽는 내내 흥미롭다.

파트는 크게 설명하면 뉴 모빌리티, 웹시티, 맘코노미, 모바일 닥터, 비급의 재발견, 그린다이닝, 자연의 재발견, 쉐어 투게더, gwp, 스마트 소셜 라이징, 스마트 리사이클링, 스마트 실버 등 굉장히 광범위하다. 유럽이 주목하는 2019년 혁신 스타트업 1위인 투굿투고

네덜란드의 예시로 나왔는데 정말 획기적이라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베이커리샵이나 음식점 등 꽃집에서 물건을 다 팔고재고처리를 해야할 때 라스트 오더의 제품을 저렴하게 고객들에게 파는 그런 앱 서비스이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스타트업으로 정착이 된 것 같다. 초창기는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이미 2800건이 넘는 가게들이 들어와있다고 하고 2억 이상 투자유치도 했다는 뉴스를 보니 정말 이 모델이 한국에서도 성공적으로 정착을 했다는 생각이 얼핏든다. 물론 우리나라와 유럽 사정이 달라 정착이 되고 안정권이 되려면 멀었다는 사장님 말씀도 기억에 남지만 말이다.

수많은 음식물쓰레기가 버려지고 있는 전세계적인 문제를 이러한 서비스로 줄일 수 있다면 적극 사용할만한 서비스가 아닐까 싶다. 또 타이페이의 배송서비스도 기프트팩 너무 재미나다. 우리나라도 2020년 서비스가 들어온다고 하니 기대해본다. 해외에 나가있는 가족들 혹은 친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산타복장을 하고 노래를 해주세요 카드를 읽어주십시오 등등 고객이 주문하면 그대로 해주는 서비스.

가격이야 정말 높지 않을까 걱정이 되지만 나라면 한 번은 해보고 싶을 것이다. 최신 정보가 가득한 이번 트렌드 책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