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 MBC 느낌표 선정도서 소설로 그린 자화상 2
박완서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199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에 이 책은 독후감을 쓸 목적으로 읽은 책이였다. 그러므로 독후감을 쓰기 위해선 이 내용을 줄여야하는데 이많은 내용을 줄이기란 나에게 어려웠따. 더군다나 내가 대충 읽어 넘긴 부분이 있어서 줄거리 쓰는 건 이 책을 읽는 것 만큼 어려웠다. 어떻게 보면 이 책은 그냥 어린 시절을 써 놓은 자화상같은 책이지만 이 책이 왜 어려운지는이해가 가지 않는다. 아니 어렵다기보다는 이책은 나의 흥미를 잃었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아마도 내가 생각했던 내용이랑 틀려서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그렇게 재미없는 책은 아니였다. 내가 처음부터 이 책을 차근차근 읽어가면서 내용을 이해하면서 읽었다면 충분히 추천하고 싶은 도서이다.

여기서 처음에 시골에 살던 주인공이 부러웠다. 할아버지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나는 외할아버지도 본 적이 없다. 물론 친할아버지도... 그래서 나는 가끔 나에게 할아버지가 계셨음 하는 생각도 있었따. 그러고보니 주인공이랑 닮은 점이 있다. 엄마랑 오빠랑 셋이 산다는것.. 나도인데... 싱아도 생소한 이름이다. 내가 지금 시골에 살긴 하지만 옜날 어른들이 살던 시골하고 달라서 싱아도 모른다ㅓ. 먹는 풀리라던데... 나도 한번 먹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