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전집 1~4 세트 - 전4권 셜록 홈즈 시리즈
황금가지 / 2002년 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초등학교 때 너무 좋아했던 책이다. 그런데 웬일인지 중학교 와서는 그 책을 안 읽게 되었다. 지금 생각하면 왜 그랬는지 초등학교때는 정말 재미있던 책이였는데 그러던 어느날 학교 도서관에 셜록홈즈 시리즈가 새로들어왔다. 나는 초등학교 때 기억을 되살려 빌려 보았다.

내가 읽은 1권의 제목은 <주홍색연구>였다. 읽으면서 어쩐지 초등학교 때 읽었던 내용이랑 똑같다는 생각이 들었따. 그러고보니 제목도 그렇고... 그래도 하도 오래전이라 읽는데 지루하지 않았다. 셜록홈즈외에도 추리만화나 추리소설을 읽으면서 내가 느끼는게 있다면 어떻게 한가지 단서로 열가지 추리를 해 내냐는 것이였다. 대체 어떻게 저런 생각을 했지 하면서도 추리과정을 들어보면 이해가 가고, 정말 탐정이란 아무나 하는게 아니구나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이 추리소설이나 추리 만화 같은 경우는 어떻게 이해시켜줄수 없다. 단지 자기가 직접 읽어야 하고 이해 해야 된다. 물론 100% 다 이해하는 사람도 있고 90%만 이해하는 사람도 있고 불과 10%밖에 이해 못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읽고 또 읽다보면 이해되는게 책이다. 정말 열심히 읽어 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