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트 선장의 아이들 1 쥘 베른 걸작선 (쥘 베른 컬렉션) 11
쥘 베른 지음, 김석희 옮김 / 열림원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쥘 베른이라는 이름은 내게 낯설었지만 '80일간의 세계일주'는 익히 들어왔던 제목이었다. 그는 모험기를 담은 다양한 소설들을 집필했는데 그 중에서도 해양모험 3부작 중 제 1권이라고 할 수 있는 '그랜트 선장의 아이들 1'을 처음으로 읽어보았다.해양모험 3부작은,  1부는 그랜트 선장의 아이들 총 3권, 2부는 해저 2만리 총 2권, 3부는 신비의 섬 총 3권으로 전체가 8권으로 이루어진 장편소설이다. 이 책은 그 중에서도 첫번째 책인만큼 모험이 어떻게 시작이 된 건지 그 배경부터 등장한다.

 

글레나번과 아내 헬레나, 그들은 항해를 하던 중 망치상어를 포획하였는데 그 상어의 배 속에서 유리병 속의 문서를 발견한다. 문서의 내용이 모험을 하다 조난을 당한 그랜트 선장의 구조 요청인 것을 알고 그랜트 선장의 딸, 아들과 함께 그랜트 선장을 찾는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곳곳의 지명이 등장하지만 읽는 데 방해될 정도는 아니다. 저자의 필력에, 매끄러운 번역, 그리고 이해를 돕는 삽화가 배치되어 있어 술술 읽힌다. 그리고 글레나번 부부, 그랜트 선장의 아이들 뿐 아니라 항해 중에 만나는 인물들까지.. 책을 읽어나가며 자연스럽게 그들에 대한 애정이 생겨난다. 이들의 모험 속에 푹 빠져들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저자가 실제 항구도시에서 태어났다는 소개를 읽으며 자신의 경험에 놀라운 상상력을 입혀내는 작가의 삶이 참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다.

 

세 권 중 첫번째 책. 남은 두 권이 있기에 그랜트 선장은 찾지 못한 상태. 결국 찾게 되겠지만  그 여정 속에서 일어날 사건들, 만날 사람들, 이 모험을 통해 한층 성장될 등장인물들.. 계속되는 모험기가 담긴 다음 권이 궁금하다. 2부와 3부에서는 주인공이 바뀌는 걸까, 어떤 이야기일까.. 쥘 베른의 해양모험 3부작 전부를 읽어보고 싶다. 그의 저서 중 대중적으로 더 알려진 '80일간의 세계일주', '15소년 표류기' 등도 읽어보지 못한 상태인데 첫 만남을 시작으로 한 권 한 권 읽어보려 한다. 스트레스를 잔뜩 받아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펼쳐들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