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뭐든지 잘 그려요 엄마 아빠와 함께 신나게 그리기 3
레이 깁슨 지음, 신형건 옮김, 아만다 발로우 그림 / 보물창고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 책이 진작에 이 엄마가 어린 시절에 나왔더라면 하는 안타까운 마음이 든 책,
<난 뭐든지 잘 그려요>

요즘 보물창고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 신나게 그리기 시리즈를 연달아 출판하고 있어요.

그리기에 약한 이 엄마 보고 아직 자신없는 4살짜리 아들을 책의 그림을 가리키면서 그려달라고 아우성입니다.

도대체 어떻게 나와 있길래 쉽게 그릴 수 있다는 건지 궁금하신 분이 많을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16개의 주제를 대상으로 그리는 방법이 선 하나하나 순서대로 설명하고 있답니다.

물론 과정이 주욱 펼쳐지구요, 완성된 그림에 풍경까지 더할 수 있도록 설명이 아~주 자세히 나와요.

설명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림의 과정 하나하나를 직접 보여주어 더욱 따라 그리기 쉽게 되어 있구요.

일단 따라그리기에 성공하면 자신이 응용해서 더 그려보면 아이에게 너무 좋은 그리기 수업이 된답니다.

 

 이 책을 가지고 종합장에 그리기 좋아하는 우리 반 아이들에게 선물로 그려보자고 했더니,

열심히 따라그리고, 또 자신만의 생각대로 창작하여 멋진 작품들을 만들어 놓았네요.

학교가 작은 학교라서 저희 반은 총 8명의 학생인지라, 책 한 권 가지고도 훌륭한 독후활동 수업을 할 수 있었답니다. 



우리 반의 단 둘인 남자 아이들이 그린 성의 모습, 남자아이들이라 약간 서툴지만,

그래도 잘 따라 그렸답니다.

 

가정에서도 <난 뭐든지 잘 그려요>로 쉽게 엄마표 미술수업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