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노트
이상우 지음 / (주)이상미디랩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7년 주식을 시작해보겠다며 맛보기로 용평리조트라는 올림픽테마주를 샀다. 당연히 올림픽이 다가올수록 올라갈 것이라 생각했던 주식은 올림픽이 개최될 시기에 -50%라는 손실을 줬다.

책의 앞머리 "자신이 저지른 실수로부터 배워 나가는 매우 고통스런 방법이 가장 좋은 투자 방법이다."를 뼈저리게 느끼며 주식을 시작했다. 하하핫

지금은 많은 발전을 이루어 꽤 수익도 거뒀고, 체계적인 투자를 시행하고있다.

이 책은 첫머리 이후 증시캘린더로 2021년 주식에 영향을 줄만한 굵직한 이벤트를 월별로 알려주고, 이후 월별 움직임이 좋은 테마와 해당 주식 티커명, 산업별 테마와 주식 티커명을 간단히 소개해주고 시작한다.

이후 본격적인 책은 완벽한 투자노트.
내가 투자하는 기업에 대해 분석하고 뉴스를 정리하고 매매 일지를 기록 할 수 있는 내용이 알차게 들어있다.

솔직히 말해서 아직 2주밖에 되지않아 내 주식에 대한 분석과 기록은 하지 못한 상태이며 앞의 월별 이벤트, 테마에 대해서만 유심히 본 상태다. 하지만 이 부분부터 아주 맘에 들었다.
2020년부터 가장 핫한 자율주행과 전기차에 대해 투자를 하고싶어도 그것을 세분화하고 어느 기업을 들어가야 하나 막연하게 테슬라.. 현대차.. 충전소는 어디지... 이런 생각밖에 못하였는데 딱 필요한 섹터분류가 있어 너무 필요한 파트였다.
이를 토대로 한번 제대로 내가 원하는 테마의 관련주를 분산 투자 해보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