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죽박죽이지만 나다운 인생을 살고 싶어! - 소심한 또라이의 도전일기
이지민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심한 또라이의 도전일기라니..

출산하고 경단녀 2년이 되어가는 지금 매일 평범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직장을 다닐때까지만 해도 늘 도전하고 새로운걸 경험하는걸 좋아했던 내가 지금은 시간이 없어서.. 라는 핑계로 아무런 도전도 하지 않고 지내고 있다.

언제까지 계속 이렇게만 지낼수는 없을거 같아서 시작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 내가 이 책을 읽고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읽게 되었다.

책은 총 PART5까지 구성되어 있는데

나다운 인생이라니 챕터제목부터 마음에 들었다.

도전욕구 뿜뿜!

저자의 현재 직업은 PT센터 대표이자 헬스트레이너인데 과거 방송국 조연출, 해외 봉사자, 연극배우등 서로 전혀 관련이 없는 여러 직업을 가지면서 다양한 인생을 살아왔다.

첫 도전은 다름아닌 초등학교 때 투포환 던지기 대회

나도 책을 읽으면서 나의 첫 도전은 뭘까 잠시 생각했는데 육상부가 아니었나 생각하면서 추억에 젖어들었다.

사실 서점에 가면 널린게 자기계발 에세이인데

저자의 평범한 일상과 주위에 둘러보면 한명쯤은 있을거 같은 아는 언니의 느낌이 들어 너무 무겁지 않고 조곤조곤 나에게 이야기 해주는 기분이 들어 재밌게 읽을수 있어 좋았다.


각 장 마다 명언으로 시작되고 각 장의 마지막에는 나다움을 위한 한 걸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나 자신에게 질문까지 하게 되니 동기부여가 되서 마지막까지 흥미롭게 읽을수 있었다.

작은변화가 일어날 때 진정한 삶을 살게 된다

톨스토이

수많은 일을 저지르면서 깨달은 것이 있다.

작은 용기로도 시작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뒤로 미루다 보면 두려움이 함께 자라나 이전보다 더 큰 용기가 필요해진다.

결국은 시도조차 못 하게 될 수 도 있다.미루다가 하지 않은 일은 찝찝함과 미련으로 남아 자신을 부련하게 만든다.

마지막장에는 이렇게 도전리스트를 작성해 볼 수 있게 되어있는데 구체적으로 생각해야 목표에 가까워진다는 말에 나도 동감한다.

예시가 나와있는데 참고하고 책을 다 읽었다고 덮지말고 도전리스트까지 작성해보는것도 좋을거같다.


평범한 일상으로 따분함을 느끼는분, 이번 기회로 새로운 도전을 하고싶다고 생각하는 분께 추천하는 책



#뒤죽박죽이지만나다운인생을살고싶어 #이지민 #미다스북스 #에세이 #리뷰어스클럽 #리뷰어스클럽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