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SNS로 월 100 벌기
최하나 지음 / 더블:엔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물론 그전에도 블로그와 인스타는 하긴 했지만 가끔 게시물을 올리는 정도?

그래서 제대로 시작해 봐야겠다 생각이 들어서 하게 되었다.

최근에 블로그가 재밌어져서 열심히 활동 중인데

그러다 애드포스트를 알게 되어 신청하고 한 번에 등록되고 아주 소소하지만 적은 돈을 벌게되어 점점 재미가 붙어지금까지도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데

SNS을 하면서 월100만원을 번다고? 그렇게 책 제목에 이끌려 읽게 되었다.

3개의 SNS를 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SNS에 투자할 거라 생각되지만 노트북도 아닌 스마트폰으로 30분도 채 되지 않는 시간을 투자해서 포스팅한다고 한다.

나는 가끔 블로그에 글을 올릴때 시간이 꽤 소요되는데 말이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다 그 시간만큼 할애 하고 돈도 벌 수 있다니 어떻게 하면 가능할까? 궁금증을 유발하는 책

PART2는 블로그의 기본 정보 & 팁

PART3은 인스타의 기본 정보 & 팁

PART4는 유튜브의 기본 정보 & 팁

PART5는 SNS로 돈 버는 법도 알려준다.

여기서 저자가 이야기하는 SNS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건

✅지속 가능한 소재를 선택하라

✅조회 수로 수익을 내려 하지 마라

그래서인지 저자는 블로그에는 일상, 인스타에는 일과 반려견, 유튜브에는 커리어와 관련된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고 한다.


블로그애드포스트의 기준

상위 노출되는 방법


인스타

사진 찍는 방법(단순하고 핵심만)

폴로 수 늘리는 방법

나만의 캐릭터를 명확하게 만드는 방법


유튜브

카메라보다 중요한 것이 있는데 초반에 투자할 것과 제품 추천 등

저자는 SNS 중 가장 난이도 높은 SNS를 유튜브를 꼽고 있다.

나도 유튜브는 장벽이 높아 시도조차 하지 못했다.


SNS로 돈버는 법


체험단, 서포터즈 활동으로 돈 버는 방법도 나와 있다.

첫 페이지부터 끝 페이지까지 유익한 정보들이 가득해서 읽는 내내 배우는 게 많았다.

책을 읽으면서 매일 천천히 꾸준히 SNS를 관리하는 저자의 모습을 보고 SNS를 대하는 마음가짐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 볼 만했다.

단순히 돈만을 벌기 위한 수단이 아닌 무리하지 않고 즐겁게 천천히, 월 100만 원의 부수입을 만드는 방법이라..

이 책은 이제 막 SNS를 시작하는 사람, SNS를 활용해 부수입을 창출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강력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