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피행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8년 10월
평점 :
판매중지


 
나에게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해준 책이다

 

좀처럼 생각이라는 것을 하지 않는 내가 말이다

 

대체 이책에서 작가가 표현 하고 싶었던 건 뭘까?

 

집나가면 개 고생이다 그러니 뭐든 참고 살아라 이런 뜻인가?

 

가족 ..가장 가깝지만 상처를 주는 존재 

 

이책은 가족을 너무나 극단 적으로 그리고 있다  이제 여자로서 끝났다 (?)라는 말을

 

서슴없이 하고 엄마를 무시하는 딸 ...그곳에 가족이란 없었다

 

주인공은  극단 적인 가족들과 맞서서 개와 나올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얻었다

 

하지만 나 이해 되지 않는다 결혼을 하지 않아서?아이를 기르지 않아서?개를 무서워 해서?

 

많은 이유를 들 수 있겠지만  왜 하필 개였을까?  말도 통하지 않는 동물,..

 

한 남자의 아내로 두딸의 엄마로 족쇄를 차고 있어야만 했던 가정 주부 타에코의

 

 이유 있는 일탈 을 그리고 싶었다면 굳이 개를 이용하여 가족의 이기심을 느끼며

 

도피를 했어야만 했을까? 

 

아마  나는  결말이 나에게 주는 허무함을 보상 받고 싶은 가보다

 

난 처음 화가 났다  평범한 주부의 이유있는 일탈이었기에 이런 결말을 기대하지 않았다

 

리얼리티가 무조건 솔직히 그려 내는 말 이었다면 티비에서 나오는 예능 들은 다 거짓이다

 

그런데 소설에서 리얼 리티를 그리겠다며 이렇게 허무 하다니....

 

이책은  
이유있는 일탈이 아니라 개를 사랑하는 여자가  

 

가족에서 소외받고 결국에 그 개에게도

 

버림(?) 으로서  가족이라는 울타리가 얼마나 말도안되는 족쇄인가를 보여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