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뜨개의 기본 : 코바늘 편 - 언제 어디서나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ㅣ 뜨개의 기본
정현주 지음 / 솜씨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책을 받았을 때 생각보다 작은 크기에 살짝 놀랐어요. 비교해보시라고 펜을 올려보았어요. 소지하고 다니기 딱 좋은 핸디북이더라구요. 평소에 갖고 다니기에도 부담 없는 두께고 가볍습니다.
목차입니다. 코바늘에 필요한 기호는 다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한권만 있으면 기호를 찾기 위해 다른 책을 뒤적일 필요가 없을 듯 해요.
이처럼 큼직한 사진과 그림으로 설명되어있어 보기가 편합니다. 전 받자마자 정독을 해봤습니다. 3~4군데 살짝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한두번 더 읽어보니 바로 이해가 되더라구요. 보시다 막히는 부분은 머릿속으로 그림을 그려보면 이해하시기에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다른 책과 다르게 왼손잡이가 코바늘 잡는 법도 소개돼있더라구요. 집필자의 섬세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초보가 코바늘을 시작할 때 보면 아주 유용한 책인 듯 합니다. 한권으로 모든 뜨기를 다 배울 수 있으니까요.
다만 개인적으로 한가지 아쉬웠던 것은 원형코늘림에 대한건데요. 제가 처음 코바늘을 잡았을 때 뜬 것이 원이었는데 빼뜨기 없이 뜰 땐 상관 없는데 빼뜨기를 하면 그 다음에 첫 코를 어디에 넣어야할지 헷갈려서 매번 떴다 풀렀다 하며 코를 세길 반복했거든요. 이제는 알지만 초보들을 위한 책이니만큼 서평을 신청하며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이 있길 기대했는데 없더라구요. 원형코늘림과 하나 더 해서 원통뜨기 설명만 들어있었다면 기본서에 미니북이지만 다른 책은 필요 없을 정도로 완벽한 책이 되지 않았을까 조심스레 아쉬운 점도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