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권으로 끝내는 DELF A2 - 국내 최초 新유형 반영 프랑스어 능력시험 대비 ㅣ 한 권으로 끝내는 DELF
정일영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3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언젠가 프랑스 여행을 가보고 싶기도 하고, 프랑스어는 우아하게 들리는 매력이 있어서 배워보고 싶었다.
나름대로 유튜브 강의를 보거나 책을 사보기도 했는데
아직 프랑스어는 간단한 인삿말 정도 밖에 모르는 왕초보 수준의 실력이다.
그렇긴 하지만 프랑스어 자격증인 델프(DELF)도 한번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침 최근 시원스쿨에서 델프 A2 교재가 새로 나와서 어떤 내용인지 공부하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정일영 선생님은 현재 시원스쿨 프랑스어 대표 강사이며
델프 감독관을 10년간 해오신 경력이 있으시다고 한다.
책의 초반에는 델프 시험에 대한 소개와 시험 일정 등을 볼 수 있었고 책의 특징도 소개되어 있다.
델프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프랑스어 공인 인증 자격증으로, A1부터 시작해 6단계로 분류된다.
현재 내가 공부하고 있는 A2는 단순한 일상 표현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델프는 2024년까지 기존 유형과 새로운 유형이 공존하여 시험이 치러졌지만 앞으로는 신유형으로 치러진다고 하는데
단계별로 어떻게 바뀌는지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A2는 독해, 듣기 영역 주관식 문제가 폐지되고 듣기 음성 자료 수도 기존보다 늘어난다.
독해의 경우 주관식 문제가 사라져서 난이도가 조금 낮아진다고 할 수 있다.


맨 처음 나오는 듣기 부분부터 공부해보았다. 공부하기 전 듣기 유형 소개와 함께 어떻게 공략하면 좋을지 적혀 있다.
나오는 의문사에 집중하고 의미가 유사한 표현들을 학습해두라고 조언해준다.
듣기 파일은 상단의 QR코드를 통해 편하게 들을 수 있었다.
문제 뒤에는 답이 되는 근거를 찾는 각 문제 별로 상세한 해설을 볼 수 있었고,
스크립트에 나오는 단어들도 한 눈에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어서 단어 공부를 하기에도 좋다.
뒤에 이어지는 구술 영역 같은 경우는 원어민 음성의 mp3를 들을 수 있어서
정확한 발음을 들으면서 시험을 대비하고, 듣기와 회화 실력도 높일 수 있다.
책을 사면 다양한 혜택 또한 제공되는데 필수 어휘집 PDF와 모의테스트 2회분 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모의테스트 같은 자료들은 시험 직전에 풀어보면 실전 감각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프랑스어 실력이 좋지 못한 나에게는 살짝 어려운 내용이 많았지만
이번 교재를 통해 문제도 풀어보고 어떻게 시험을 대비하면 좋을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공부를 더 꾸준히 해서 기회가 된다면 실제로 시험도 응시해 보아야겠다.
프랑스어 시험을 준비하고 있거나 프랑스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