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바빠 초등 영어 리딩 3 - Words 70 - 혼자서도 막힘없이 술술 읽히는 쉽고 즐거운 리딩! 바빠 영어 시리즈
3E 영어 연구소.김현숙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퍼블리싱 (주)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고학년으로 올라가기 전, 영어 공부에서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바로 리딩이에요.
단어는 조금 아는 것 같은데 지문을 읽으려면 막막해지고, 문장이 길어질수록 자신감이 떨어지기 쉬운 시기거든요.


이럴 때 단계에 맞게 차근차근 읽기 연습을 도와주는 교재가 꼭 필요해요.

바빠 초등 영어리딩 3 Word 70
하루에 부담 없는 분량으로 영어 문장을 읽으며 핵심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리딩 교재예요.
‘Word 70’
이라는 제목처럼, 한 지문에 사용되는 핵심 단어 수를 제한해 아이가 단어 부담 없이 내용 이해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줘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리딩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춰준다는 점이에요.
지문이 너무 길거나 어려우면 아이가 시작부터 거부감을 느끼기 쉬운데,
예비 초6 수준에 맞는 짧고 명확한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영어 글을 읽었다는 성취감을 느끼기 좋아요.

지문 내용도 일상생활과 관련된 소재가 많아서 억지로 해석하기보다 자연스럽게 의미를 유추하며 읽을 수 있어요.
단어를 외우는 데서 끝나는 게 아니라, 단어 문장 문단 이해로 이어지는 리딩 흐름을 익히기에 적합해요.


구성도 깔끔해서 혼자 공부하는 아이에게 특히 좋아요.
무리하게 문제 수를 늘리지 않고, 읽고 이해하고 간단히 확인하는 구조라서 학원 숙제용이나 집에서 매일 조금씩 하는 영어 루틴 교재로 활용하기 좋아요.

예비 초6 시기는 중등 영어로 넘어가기 전 중요한 준비 단계잖아요.


이 시기에 리딩에 대한 거부감 없이 영어 문장을 읽는 습관을 만들어 두면 중학교 영어 수업에서도 훨씬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어요.

영어 리딩을 처음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아이, 문법보다 읽는 힘부터 차근히 키우고 싶은 경우, 또는 긴 지문이 부담스러운 아이에게 「바빠 초등 영어리딩 3 Word 70」은 부담 없이 선택하기 좋은 교재라고 느꼈어요.

영어를 공부가 아니라
조금씩 읽어보는 습관으로 만들어 주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요.

저도 아이와 함께 열심히 할거에요.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