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그널 코리아 2025
(사)미래학회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4년 11월
평점 :
어느덧 2024년 11월
말이 다 되었습니다. 2024년의 첫 해를 본지가 엊그제 같은데 연말이 다가오면서 다시 2025년을 맞이해야 하는 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매년 많은 일이 있지만 2024년에는 수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좋은 일도 나쁜 일도 있으면서 내 자신이 성장하기도 하고, 국가와 세계가 성장하였습니다.
이제 다가오는 2025년에는 어떤 미래의 먹거리가 다가올까요? 어떤 트렌드가 다가오면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까요?
이 책에도 말을 하고 있지만 2025년에는 정치 그리고 국제 질서가 혼란이 될 것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미국 대통령으로 트럼프가 당선이 되었습니다. 트럼프 당선만으로 요 근래 전세계의
비트코인 관련주와 테슬라 주식이 폭등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트럼프가 어떻게 행보를 하느냐에 따라 모든 사람들의 삶이 달라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우리나라만 해도 트럼프 당선으로 인해 미국 대비 오히려 주식이 빠지고 코스피 코스닥은 최저점을 돌고 있습니다. 미국의 힘이 이만큼 막강합니다. 2025년에는 새로운 정치로 우리나라가
조금 더 힘들지 않을까라고 이 책은 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그널 14개롤
이 책에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14개의 주제 중에서 저한테 가장 와 닿는 주제중 하나는 “인공지능이 전통적인 사무실을 완전히 무너뜨릴까” 였습니다.
회사원의 일원으로서 코로나 시대를 지내면서 우리는 재택근무라는 것을 겪어보고 회사를 가지 않아도 회사가 돌아가는 것을 이미 겪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이 결합되면서 더 많은 것들을 어디서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5 시그널로 이 주제를 말하고 있지만 1년뒤인 2026년
에는 확실히 사무실을 무너뜨릴까 같다고 의심치 않을 겁니다.
이외에도 13개의 주제가 모두 흥미로웠습니다. 자연환경인
해수면 상승, 지구 열탕화, 미래 과학인 신경과학과 양자컴퓨터
등이 있습니다.
각 주제가 각계분야 전문가들이 말씀해 주셔서 더욱더 신뢰성도 있었습니다.
시그널 코리아 2025를 읽으면서 더 많은 시그널을 받아서 2025년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