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걷기가 나를 살렸다 - 질병으로부터의 해방이 시작되다
박동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고 가장 먼저 떠오른 사람은 부모님이었다.

병원에 다니길 싫어하시는 우리 부모님께 보여드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읽는 내내 들었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를 겪으며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만 시간을 보내고 답답한 생활을 이어갔었다.

그때 많은 사람들이 홈트레이닝이나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들로 건강관리를 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며 자연에서 운동하는게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다.

더군다나, 단순히 걷기만으로도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고 하니 누구든지 쉽게 운동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 듯 하다.


 "맨발걷기가 나를 살렸다"는 정말로 흥미로운 내용을 다루고 있다.

박동창 저자의 노력과 연구를 통해 맨발걷기가 우리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었다.


책의 첫 번째 부분은 맨발걷기의 이해와 치유력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데, 맨발로 대지 위를 걷는 것이 우리 신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다. 여기에서 에너지 흐름 개선과 자연의 자극이 우리의 정신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또, 도시 생활과 실내에서의 신발 착용이 우리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과 맨발걷기를 통해 자유롭고 자연과 조화를 이룬 삶을 찾을 수 있다는 주장은 매우 공감되는 부분이었다.


책의 두 번째 부분은 맨발걷기와 질병 해방에 대한 사례들을 다루고 있었다. 

암, 고혈압, 당뇨, 혈관 질환 등 다양한 질병과 관련하여 맨발걷기가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 알 수 있었는데,

맨발걷기를 통해 면역력이 향상되고 신체의 균형이 회복된 사례들을 읽으면서 맨발걷기의 효과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 또 눈, 코, 귀, 입과 관련된 문제에서도 맨발걷기가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도 알게 되었다.


책의 마지막 부분은 맨발걷기를 통한 종합적인 건강관리에 대해 다루고 있다. 

단순한 맨발걷기를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식이 관리, 스트레스 관리 등의 다양한 측면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 감명을 받았다. 

맨발걷기 책을 통해 건강과 평화로운 삶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많이 배울 수 있었다.

이 책은 현대인들에게 자연과 조화를 이룬 삶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며, 건강과 평화로운 삶을 추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일상샐활에서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쯤 읽어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