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1
J.M 바스콘셀로스 지음, 박동원 옮김 / 동녘 / 200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자라야 할 나이에 너무 많은 것을 알아버린 제제.

그런 제제에게 친구가 되어준 밍기뉴 그리고 뽀르뚜가 아저씨.

밍기뉴와 뽀르뚜가와 이별하면서 한층 더 성숙해진 제제.

 

책을 읽어나갈수록 어린 제제를 지켜주지 못했다는 마음에 미안함이 커졌다.

 

너는 아무런 잘못이 없다고.

너는 너대로 예쁜 아이라고.

제제를 꼭 끌어 안아 주고 싶었다.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는 글.

 

http://chany125.blog.me/220623954896

 

 

내겐 네가 아주 고운 애란다.

이 병은 결코 비어 있지 않을 거야.
난 이 병을 볼 때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을 보게 될 거야.
내게 이 꽃을 갖다 준 아이는 세상에서 가장 착한 나의 학생이라고.

황금 같은 마음씨를 가진 아이야.

이제 포르투갈 사람이 내게 가장 소중한 사람이 되었다는 것을.

첫 번째 풍선은 한 번밖에 못 만들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