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네 도시락 레시피 - 눈과 입이 즐거워지는 228가지 맛있는 선물
박선화 지음 / 책밥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도시락'에 관해 이야기를 해보려구요.

저는 요리를 정말 잘하지못하는 사람이거든요

즐기지도 않고..

저랑 맞지않는 분야인거 같아요^^;


이런 사람이 엄마가 되었으니 

정말 기본중의 기본만 해서

식생활을 하는지라 어떨땐 아이들에게 

미안하기도 합니다ㅋㅋ


그리고 또 하나의 난관은 바로

도.시.락. 이죠 ㅋㅋ

정말 어린이집 다닐때부터

엄마표 도시락을 예쁘게 싸오는 친구들이 

너무 많지요~ 캐릭터며 각종 화려한 도시락.


저는 미술은 요리보다 더 못하기에 ㅋㅋ

정말 심플하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부초밥, 주먹밥 정도로 

도시락을 싸주는게 다였는데..


아이들이 좀 크고 나니 

이제 친구들 도시락도 눈에 보이나봐요 ㅋㅋ

자기도 예쁘게 싸달라고 저에게 요구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에게 도움을 줄 무언가가 필요했던 요즘

<소나네 도시락 레시피>를 만나게 되었어요.


와 구세주와 같더라구요 ㅋㅋ

쉽지만 예쁜 도시락 만들기

소나네 도시락 레시피는

이미 인스타그램 9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저자가 처음에 입이 짧은 아이의 시선을 끌어

밥을 먹이기 위해 만들기 시작했다고 해요.


이런 엄마의 마음으로 만들기 시작한 

도시락 레시피가

228가지가 담겨있더라구요~

 


음식이 아니라 아트 아니야? ^^

책을 보고만 있어도 눈이 즐거워지더라구요.

정말 이런 음식을 매일 먹을 수 있는 

가족들은 너무 행복하겠다 싶더군요~ㅎㅎ

엄마의 선물같은 요리.


저도 우리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은 같기에!!

도전해보고 싶어지더라구요.ㅎㅎ

쉽지만은 않을 것 같지만

왠지 쉬워보이는 레시피로

먼저 도전을 해보았네요 ㅋㅋ


요즘 사과계란말이 유행이더라구요?!

다른 SNS애서 본 적도 있어서

한번 도전해보기로 했어요~


준비물: 계란 2알, 소금 한꼬집, 우유 한 큰술, 맛살


이렇게만 있으면 기본은 완성되는

"게맛살 사과계란말이"


원래 계란말이 할때 체에 내리지 않는데

레시피에 체에 내리도록 되어있어

이번엔 정통파로 한번 따라해보았지요~


이 과정을 거치면

확실히 부드러운 계란의 식감이 완성되는 것 같아요.


소요시간 5분이라고 되어있는데

지단만 잘 만들어놓으면 완성은 쉬운데

저는 지단이 잘 안되더라구요.ㅋㅋ


그리고 "새송이 베이컨 말이" 레시피를 보고

저는 응용을 해보았지요

베이컨 밥말이.ㅋㅋ


 

아이들이 밥이 있어야 든든할 것 같아서 

이렇게 해보았는데

우리 아이들 너무 잘먹어서

역시 베이컨이구나 ㅋㅋ 


너무 예쁜 레시피들이 많아서

이것저것 막 만들어보고싶어지는

<소나네 도시락 레시피>


꽃김밥 도시락과 

해바라기 유부초밥 도시락

 

다음번 도전 도시락은 너로 정했다!

ㅎㅎ


<소나네 도시락 레시피>로 

아이들에게 점수 많이 딸 수 있을 것 같아서

행복해요 흐흐


가족을 사랑하는만큼 예쁘고 맛있는 도시락을

싸고싶은 엄마들은 다 모이세요.

<소나네 도시락 레시피>

우리를 도시락마마의 세계로

데려다줄거랍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