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17 : 이비인후과 질환, 내 마음을 들어 줘! 의사 어벤저스 17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디컬 드라마 좋아하시나요?

저는 관련 직종이라 관심이 많기도 하고

긴박하게 흘러가는 스토리 구성이 좋아서

꼭 챙겨보는 편인데요.


어린이 의학동화도 참 재미있더라구요

이미 어린이 베스트셀러 도서가 되어버린 

<의사어벤저스 시리즈>


벌써 17권이 출간되었더라구요.

17권은 이비인후과 질환의 모든것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요.


우리가 감기 걸리면 자주 가는 이비인후과와 

관련 있는 의학적 내용들

어떤 것들이 나올지 궁금해지더라구요.


의사어벤저스 시리즈는 어린이 레지던트 의사들이

어린이 종합 병원 응급센타에서 근무하며 경험하는 

다양한 사례를 담아 스토리를 풀어낸답니다.


이름부터 흥미로운 의사들

강훈, 장하다, 이로운, 나선우, 

구해조, 차인하, 

공주인 

6명의 의사들이 

응급센터에서 근무하며 벌어지는 일들이 

재미있는 스토리와 함께 펼쳐지는데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또 어렵게 느끼지 않고 

의학동화를 읽어볼 수 있답니다.

이비인후과 관련 질환인

급성 폐쇄성 후두염(크루프)

아데노이드 비대증

중이염 등의 정의, 원인, 증상, 치료 등

질병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평소의 궁금증을 잘 해소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번 17권에는 생리현상을 다룬 내용들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더 재밌었다고

1권부터 17권까지 모두 다 읽은 우리 첫찌가 

그러더라구요.ㅎㅎ


변성기는 왜 올까?

놀이기구를 타면 어지러운 이유

귀지는 왜 생길까

머릿속이 하얘지는 이유

등등


아이들도 평소에 경험하고 궁금했던 현상들을 

이야기 속에 녹여서

그림으로 쉽게 알려주니 이해가 잘 되더라구요!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봤을 

"긴장될 때 머릿속이 하얘지는 이유'

저도 궁금했는데 

뇌의 편도체가 활성화되어 일시적으로 

이성적 사고가 차단된다고 해요.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 아드레날린 등이

빨리 분비되어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하네요.


한번씩 일어나는 경우는 괜찮고

자주 심하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는게 좋다! 고

알려주네요.


의사 어벤저스 시리즈는 서울아산병원 소아전문응급센터장인 류정민 의사선생님의 감수를 받아

정확한 의학지식과 의료상황을 

전달해주는 것 같아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더 생생한 의료현장을 

들려주기 때문에 지금 17권까지 출간되고

오랜 사랑을 계속 받는게 아닐까 싶어요~


맨 뒷장을 보니

다음에는 신경질환과 근육질환이 

출간될 예정인가봐요 까오~>_<


의사 어벤저스 어린이 의학동화이지만

일반 성인들이 함께 알아둘 의학 지식들이

가득하니까요. 

아이들이랑 부모님도 꼭 같이 읽기를 

추천합니다!!


미래 의사를 꿈꾸는 어린이

의학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우리 첫찌 ㅋㅋ)

의학 지식을 쉽게 알고싶은 어른이 


모두모두에게 좋을 어린이 의학동화

<의사어벤저스 17.이비인후과 질환>

내마음을 들어줘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