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로드맵 - 대한민국 대표 공부 멘토 이병훈의 최상위 솔루션
이병훈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우면서 내가 하고 있는 것이

올바른 방법으로 가고 있는 것일까

늘 고민의 대상인 것 같아요..

제 경우는 이럴 때 육아서나 학습서를 읽고

도움을 받는 것이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좋은 교육서가 나오면 꼭 읽어보는 편인데요.

대한민국 공부법에 관해서 이미 유명한 멘토

이병훈 소장님의 신간이 나왔네요.

<SKY 로드맵>

우리나라 3대 대학교를 뜻하는 SKY

아마 SKY에 갈 수 있을만큼 공부를 잘하게 되는

로드맵이라고 생각하면 될 강렬한 책 제목이네요^^

기대를 많이 하면서 읽게 된 책..

읽고 나니 어머 기대이상이었어요~

연령이 다 다른 세 아이를 키우는 저에게

유아기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시기별로

알려주는 핵심 팁은 정말 유용하네요.

초등시기도 1,2학년/3,4학년/5,6학년

세분화된 시기별로 꼭 해야하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들은 정말 도움이 되었어요~!


 

 

초등 1,2학년 시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 하루 공부 습관, 어휘력, 한자

수학은 연산, 사고력

영어는 4대영역, 흥미 위주

초등 3,4학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부습관 잡기 골든 타임

초등 5,6학년 공부 독립 시키기

<SKY 로드맵>을 읽다가 놀란 점은

내가 궁금했던 점이 모두 다 있었다는거에요.ㅋㅋ

국어 논술학원 꼭 보내야 하나

안하면 후회하는 한자공부

혼공시간에 관한 이야기

초등 역사와 과학

등등

 

그간의 모든 궁금증이 해소되면서

앞으로의 나아가야 할 방향성이 제시되더라구요~

초등학교 6학년까지의 내용이 책의 3분의 2정도

나머지 3분의 1은 중학교 1,2학년 / 중3, 고1

이렇게 나누어 각 시기별 중요한 것들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그외에도 아이 MBTI별 공부법 동기부여나

웩슬러 지능검사에 관한 이야기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이제 5학년 올라가는 아이 웩슬러 지능검사

예약하고 다녀와야겠다 생각이 들었네요:)


<SKY 로드맵>

우리 아이들이 고등학교 진학할 때까지

여러번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학부모 필독서인거 같아요.

아직은 조금 먼 이야기지만

고등학교 공부 5대원칙, 6주 5회독 공부법을

읽어보니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부분이 너무 유용하더라구요!

 

이건 아이들이 꼭 읽어야 할 부분이라

저는 우리 큰 아이랑 같이 읽어보려고

체크해두었답니다.

제가 공부할 때 이런 책은 왜 없었을까

있었는데 우리 엄마는 모른걸까 ㅋㅋ

여러가지 생각이 들게한<SKY 로드맵>

나는 비록 몰랐었지만

우리 아이는 이제 알게되었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해야겠죠 ㅎㅎ

공부를 스스로 하는 것은 아이의 몫이지만

아이가 그 몫을 잘 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분명 부모의 몫입니다.


공부하는 아이로 키우고 싶은 부모는

전략을 세우고 아이와 함께 노력해야합니다.

열심히 하는 것만으로 부족한 것 같아요.


알맞은 전략과 효율적인 학습법~! 이

더해진다면 더 시너지를 얻게 될거라는

확신이 드네요.


공부와 입시에 관한 모든것을 다 알려주신 멘토

찐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네요~

<SKY 로드맵> 읽고나니

엄마표학습 능력치가 만랩 상승한 기분이에요 ㅋㅋ


이병훈 소장님의 15년 공부 멘토링을 총결산한

<SKY 로드맵>

 

모든 부모님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내아이는 SKY 안보낼거야하시는분들도

꼭 읽어보세요 ㅋㅋ)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아이들도

함께 읽기를 권장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