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깽이네 경제 오락실 1라운드 - 무인도에서 탈출하라! 토깽이네 경제 오락실
조영선 지음, 유희석 그림,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토깽이네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우리 삶에서 아주 중요한

돈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리 아이 경제교육은

언제부터 해야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우리의 삶은 돈과 뗄레야 뗄 수 없기 때문에

저는 어릴때부터 일상 생활속 경제교육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경제활동의 주체가 되어

나의 좀 더 나은 미래를 꿈꾸며

잘 살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경제교육!!

우리 아이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

저는 아이들에게 매주 용돈을 주고 있고

용돈기입장을 쓰도록 알려주었어요.

그리고 은행에 함께 가서 통장도 만들어보고,

예금도 해보는 경험도 하게 했어요.

그리고 다양한 경제관련 책을 통해서

경제용어들도 하나씩 알아가구요.

<토깽이네 경제오락실 1라운드>

우리아이들이 재미있게 경제와 관련된 내용을

알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진 학습만화랍니다!

이미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토깽이네가 주인공이 되어

초호화 크루즈 탑승 경품에 당첨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되지요.^^

재미있는 내용으로 푹 빠져들다보면

어느새 새로운 경제용어와 상식은

덤으로 쌓인답니다.

경제용어는 아무래도 어렵게 느껴지는게 사실인데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본 내용이

경제용어로 연결지어 알려주니

저도 기억이 더 잘 나더라구요~!!

 

이게 바로 학습만화의 장점이 아닐까싶어요.

평소 절약정신이 강했던 토깽이네는

경품 당첨 프로그램에 참가해서

무인도에 가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제한된 돈으로 생활을 해서

무인도를 무사히 탈출해야하는 목표를 가지게 되요..

이곳에서 경제활동이란 것을 하게 되고

생산자와 소비자, 기회비용, 공공재 등의

다양한 경제용어를 함께 배울 수 있는

활동들을 하게 되지요~

만화의 내용과 연관된 경제용어들이

한 챕터마다 등장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울거 같았어요.

그리고 OX퀴즈를 통해서

만화를 보며 무심코 지나쳤던 장면에서 나온

경제개념을 내가 잘 이해했는지

확인까지 할 수 있답니다.

저희 1호는 재미있다며 단숨에 읽고

2라운드는 언제 출간되는지 묻더라구요.ㅎㅎ

1라운드에서는 무인도를 탈출하지 못했는데

과연 어떻게 될 것인지 저도 막 궁금해집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 경제를 배우고

그것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기억을 도와주는 것

<토깽이네 경제오락실 1라운드>에 가면

할 수 있답니다.ㅎㅎ

돈 공부를 하고 싶은 친구들

경제가 무엇인지 물음표가 생기는 친구들

재미있는 경제배우기를 하고 싶은 친구들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토깽이네 경제오락실 1라운드>

어서 놀러오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