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 글로벌 기업 임원이 코칭해 주는
정다정 지음 / 다락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저희 남편이 글로벌 기업에 다니고 있어서

업무상 영어로 이메일을 항상 주고받더라구요.

남편은 오랫동안 영어로 이메일을 주고받으며

일을 하고 있지만, 잘하고 있는지에 대한

확신은 없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그래서 글로벌 기업 임원이 코칭해주는

<실전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을 함께

읽어보았지요~!!


 

저자는 2022년 로레알 한국지사 홍보담당자로 입사하여

회사의 가치와 비즈니스를 알리는 홍보업무에 20년 넘게 종사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에요.

 

<실전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영어 이메일 쓰기의 실제 사례와

실용적인 팁이 가득한

읽기 쉬운 메뉴판과 같았어요!


 

제목을 매력적으로 작성하는 방법,

적절한 어조

이메일 에티켓 등등

이메일을 쓰는데 유용한 여러 노하우들이

가득 담겨 있더라구요.

 

책에서 이야기하는

[효과적인 비즈니스 이메일의 5가지 원칙]

1. 간단명료하게 표현하라

2. 잘 읽고 천천히 답장하고 필요한 정보를 꼭 포함하라

3. 포용적인 언어를 써라

4. 문법 오류나 오타를 점검하라

5. 성공하는 이메일의 기본은 바로 매너

이런 기본 원칙만 잘 지켜도

반 이상 성공한 것 ^^



 

이외에도 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이메일 기본 상식들이 참 재밌더라구요.

 

"비즈니스 이메일에 이모티콘을 써도 될까"라는

주제가 있었어요.

이 질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는 왠지 안될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남편도 한번도 써본적이 없다고 하구요 ㅎㅎ

 

결론은.. 정답은 없다~^^

조사결과에서 MZ세대는 이모티콘 사용을

더 편하게 생각하지만 기성 세대는 이모티콘을

비전문적이고 역효과를 내는 것으로 보는

경향이있다고 하네요.

 

회사의 문화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암묵적인 규칙이나 문화를 확인하고

그에 맞게 행동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

 

가장 쉽고 안전한 방법은

상대방을 따라 하는 것

메일을 보내는 상대방이

이모티콘을 사용한다면

나도 사용해도 무방하다는 것.^^

 

이메일 작성에 유용한 앱이나 프로그램

격식을 차린 표현이나 캐주얼한 표현의 차이

글로벌 기업 종사자들의 인터뷰 등등

 

<실전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에는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을 주고받는데

알아두면 좋을 꿀팁들이 100가지?!

(그 이상 추정됩니다 ^^)

정말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업무상 영어 이메일을 작성하는 분이라면

필.독.서.

<실전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한권만 있으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영어 이메일보내기는

문제 없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