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힙합 북멘토 가치동화 54
김경화 지음, 낭소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멘토 가치동화는 믿고 볼 수 있는

동화책 중 하나라고 할까요^^

유명한 수상한 시리즈부터 시작해서

아이들의 일상에서 겪을 수 있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 가득이지요.




북멘토 가치동화 54권 <오늘의 힙합>

처음 보았을 때

힙합을 좋아하고 음악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이야기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역시 예상이 맞았지만

<오늘의 힙합> 책 속에는 단편동화 4개의

이야기가 숨어있어서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는 점이에요!

그날의 오로라

빛나는 나의 야구 시즌

오늘의 힙합

엔딩 크레딧


4개의 다른 이야기들의 소제목.

아이들이 관심있고 좋아할 만한 소재의 이야기라

우리 1호도 책 도착하자마자

그날 바로 클리어하더라구요.

2호는 초2.


아직 저학년 책 위주로 읽고 있는지라

<오늘의 힙합>은 일년즈음 뒤에

읽으면 되겠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책을 읽어보니 생각이 달라졌어요^^


이렇게 단편동화로 되어 있어

하루에 한 이야기씩 읽자고 하면

우리 아들도 순순히(?) 재밌게 잘 읽어낼것 같아요!!ㅎㅎ


그래서 <오늘의 힙합>

추천연령은 9~13세

로 제맘대로지만 한번 정해보구요.

(1호: 11세, 2호: 9세이거든요^^)

4개의 다 다른 이야기지만

공통점을 찾을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며

조금씩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라는 점이었어요.


우리 가족은 야구를 참 좋아하고

롯데자이언츠의 팬이거든요.


야구에 아직 흥미를 못 붙인 7세 막내만 빼고

엄마 아빠 아이들은 물론

할머니 할아버지두요 ㅋㅋ


'빛나는 나의 야구 시즌' 은

야구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아파트에서

좋아하는 야구연습을 하기 계속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고 노력하는 모습들이

참 예뻐보이더라구요.



 

 

우리 아이들도 야구를 좋아하니

언제 어디서든 야구를 하고 싶어하고

주인공 아이들처럼 집에 야구공, 글러브는

기본으로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마음껏 야구를 할 장소가 늘 문제이거든요.

아마 놀 장소가 부족한건

모든 아이들의 같은 고민이 아닐까싶은데요.


이런 고민을 주인공 아이들이 그들만의 생각으로

지혜롭게 해결해나가려고 하는 모습들이

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참 보기 좋았어요.


다른 이야기들도

우리가 공동체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한

고민들을 담고 있답니다.


북극곰 오로라의 이야기

아파트에서 야구연습을 할 수 있는 방법

발달장애인 형과 함께 살아가기

우리반의 영화제작 이야기

 

아이들이 <오늘의 힙합>을 읽으면서

공동체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함께 살아간다는 것은 무엇일지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거에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오늘의 힙합>

가을에 읽기 딱 좋은

초등학생 가치동화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학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