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말고 5000만 원 더 벌기 - 돈 모으기 광인의 야물딱진 생활밀착형 재테크 습관
강희연(돈 모으는 벤꾸리) 지음 / 더퀘스트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을 많이 모으고, 많이 벌고 싶은 마음은

모든 사람이 똑같겠죠? ^^

 

저는 사회초년생도 아니고

세 자녀가 있는

결혼생활 10년이 훌쩍 넘었는데요..

아직 경제개념이 명확하지 않은것 같아요.

저의 가장 취약점인거 같기도 하구요.ㅋㅋ

 

아이들이 크면서 교육비, 생활비도 점점 더 들어가고

물가 대비 월급 상승률은 턱없이 낮고..

맞벌이지만 쪼들리는(?) 생활의 연속인데요.

 

<연봉 말고 5000만원 더 벌기> 벤꾸리님 책을 만나고

한줄기 빛이 보인다고 해야될까요!

 

부디 이번엔 사라지는 은하수가 되지 않기를..ㅋㅋ

 

<연봉 말고 5000만원 더 벌기>는 인스타 11만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돈모으기 벤꾸리]의 웹툰 작가 강희연님이 쓴 책이에요.


 

저는 책을 먼저알고 인스타툰을 보게 되었는데

재테크 이야기지만 재밌게

너무 귀여운 벤꾸리의 이야기더라구요!

 

<연봉 말고 5000만원 더 벌기>는 제목 그대로

연봉 말고 5000만원을 더 벌기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팁들이 소개되요.

 

저는 처음에 저자인 벤꾸리는 처음부터 절약을 잘하고

재테크를 잘했나보다 생각했는데..

벤꾸리도 처음에 주식으로 수익이 늘어난 후에

소비가 늘어나게 되면서

 

수입 < 지출이 더 많은 생활을 하다가

(현재의 저와 같네요ㅠㅠ)

아차! 하고 절약하는 생활을 시작했더라구요.

 

나도 할 수 있다!!

지금부터 하나라도 도전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책을 열심히 읽었네요^^

 

돈을 모으는 목적이 돈 자체가 되어서는 안된다.

모든 과정에서 나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면서,

미래의 나의 행복에 대해 청사진을 그려보며

돈을 모으라는 저자의 말이

참 와닿는 내용이었어요.

<연봉 말고 5000만원 더 벌기>

크게 세 가지 내용으로 구성되어요.

1. 다지기

2. 아끼기

3. 불리기

마음을 다지고 현재 가진 자산을 아끼고

자산을 불리는 일!! 에 관한 무척 유용한 팁들이 가득가득

 

벤꾸리 웹툰과 함께 소개되는 글들은

가독성이 좋아서

하루만에 휘리릭 읽어졌어요~

 

 

가장 충격적이었던 건

바로 이거였어요.

할부를 다스리는 꿀팁

1. 먼저 물건의 금액과 할부 개월수를 고려해 한달에 지불할 금액을 계산하기

2. 새 적금통장을 만들어 이름을 붙이고 할부금으로 나가야하는 돈을 모으기

3. 할부금 모으는 기간동안 이 물건의 가치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보기

#주의점 : 중간에 적금을 절대 깨지않기

 

 


 

최근에 할부로 샀던 여러가지 물건들이 막 떠오르면서..ㅋㅋ

반성의 시간을 가졌답니다.

 

신랑에게도 공유하고

앞으로 할부는 이 방법을 꼭 써보자고 이야기했네요.


책속에 귀여운 벤꾸리 스티커가 들어있더라구요.

나의 생활반경 곳곳에 붙여놓고

절약의지를 불태우는데 도움이 될거 같아요~!

노트북이나 책상, 모니터 옆 등 내가 잘 보이는 곳에

딱 !! 붙여놓고

오로지 목표만 생각하는거에요~


저는 가계부도 잘 안쓰는 아니 못쓰는 사람이었는데요

이제 벤꾸리의 꿀팁 덕분에

"돈모으는 워크북" (부록책)도 작성해보면서

경제적 자유의 그 날을 위해

한발자국씩 나아가 보려구요^^


 

절약하는 방법을 모르겠다는 분

돈을 벌고 있지만 남는게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는 분

지출이 수입보다 많은 분

재테크의 '재'자도 모르겠다고 하는 분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연봉 말고 5000만원 더 벌기>

내년에는 나의 이야기가 될 수 있을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