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5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5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중에 학습만화도 좋아하지 않는 친구는

아마 없을 것 같아요.


저희집에도 책 좋아하는 아이,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 둘다 있지만

학습만화는 모두가 좋아하더라구요^^


집에 학습만화가 있으면

봤는데도 불구하고 자꾸 다시 읽기를

반복하는 모습을 보고..


학습만화는 일주일에 한권만!

되도록이면 도서관에서 읽고 오기 등

나름의 규칙을 정하고 보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저의 생각이 바뀌는 계기가 된 책이 있어요!

바로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생물 학습 만화 5>랍니다.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는 벌써 5번째 책이 출간되었네요.


곤충 씨름왕 선발대회를 모티브로 해서

일어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술술 펼쳐지는데


생물이나 곤충에 관한 지식 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많은 내용들을 알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하구나 직접 느낄 수 있었어요!

 

이야기에 등장하는 생물들은

[브르관찰기]를 통해서

크기, 사는 곳, 특징 등을

알수있었어요!

 

14개의 다양한 생물들의 이야기를 보니

이름도 특이하고 재밌는 내용들도 많았어요.

브르관찰기는 만화형식이 아니지만

내용이 술술 잘 읽혀지도록

쉽게 쓰여져있답니다.


'곤충을 좀비로 만드는 버섯' 이야기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믿기지 않지만 실화였어요 ㅎㅎ


그리고 [브르연구소] 라는 책속 코너로

다양한 생물에 관한 지식도 알 수 있어서

유익하답니다.


생태계의 천적에 관한 이야기, 다양한 공생관계의 종류 등 생물과학의 지식들을 쉽게 알 수 있고

숨은 생물 찾기, 다른 그림 찾기, 호스필드육지거북의 집 만들기, 그림자 퀴즈 등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페이지도 있어


지루할 틈 없이

생물에 대한 흥미와 지식이 쑥쑥

쌓인답니다.

 

 

그리고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5> 

읽으면 문해력 쑥쑥 상승되는 이유

한가지 더 !


'부전승' '체급' 같은 어렵지만

씨름 경기 대회에서 사용되는

꼭 알아야 할 어휘들에 대한 설명도

책 하단에 포함되어 있어


어휘력 문해력도 쑥쑥 자랄 수

있겠더라구요~

 

 

아이들 학습만화를 같이 읽어본 적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너무 유익한 정보가 많아서

솔직히 좀 놀랐어요~


그동안 아이들에게 학습만화를

제한적으로 보라고 했던게

미안해지더라구요.

 

 

우리 태태는 초2 책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아이지만 ㅋㅋ

학습만화는 언제나 땡큐에요~!!


정브르 원래 좋아하는지라 엄청 좋아하면서

스스로 책을 보는 마법이 나타났습니다.


오빠가 재밌게 보는 책은

나도 꼭 봐야쥐~

막내 7세도 질세라 열심히 보더라구요 ㅎㅎ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는 분야나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지만

공부를 시작하고 싶다면

"학습만화"로 한번 시작해보세요.

학습에 대한 부담없이 만화책 읽기로 시작해

편하게 이야기에 빠져들다보면

학습은 저절로 같이 되더라구요^^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와 함께

즐거운 생물학습여행

떠나보아요~


생물분야를 좋아하지 않는 친구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생물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에게도

추천하는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5>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