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1 - 개정2판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어느덧 10월의 중순..

7살 아이 부모님들 다들

저랑 같은 마음이실거 같은데요^^

저도 7살 막내..

언니오빠한테 지지않으려고 해서

늘 나이보다 씩씩해 보였는데

막상 학교 간다 생각하니

잘할수 있을까 걱정이 많이 되네요~


초등학교 저학년

특히 1학년의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게 무엇일까요?


저는 "공부습관 들이기" 라고

생각해요.

갑자기 여러권의 교과서를 만나고

한교시 40분씩 교실 의자에 앉아있어야 하는데

생전 해보지 못한 경험이잖아요^^


수업시간엔 선생님 말씀도 잘 들어야하고

집중도 해야하고

서툰 글씨로 글도 써야되고

책도 읽어야 되고 ㅋㅋ


아이들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니

대단하다 싶네요^^


갑자기 학교가서 하려면

어려움이 있을테니

저는 조금의 연습은 필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1> 책으로

교과서를 따라쓰고 읽는 활동으로

공부습관을 잡으려고 해요~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1> 책에서는

바른 자세란 어떤 것인지 알려주고

연필을 바르게 잡는 방법도 알려주지요.

처음이 가장 중요하다고

습관이라는 거 처음부터 잘들어야지

중간에 고치기 너무 힘들기 때문에

아이들 연필잡는 습관은 글씨 쓰는 초반에

꼭 잡아주셔야해요~

 

큰 그림과 쉬운 설명으로

아이들도 읽어보고 따라할 수 있게

설명이 잘 되어있어 참 좋았어요.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1>에서는

국어 1학년 1학기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와

문장들이 순서대로 등장하면서

아이들이 큰소리로 읽으면서

바르게 따라쓸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교과서에가 기본이자 중심이 되어야 하는

아이들 학습.

예비초등부터 바르게 읽고 쓰는

공부습관 잡으려면

교과서 따라쓰기가 아주 효과적이에요!


교과서 내용과도 친숙해질 수 있고

한자한자 바르게 따라쓰다보면

글씨 쓰는것에도 익숙해지고

집중력도 좋아질거 같아요~


우리 막내도

어느정도 읽고 쓰긴 하지만

아직 쓰기 완성단계는 아니기에

글자 쓰는걸 좋아하진 않지만.ㅎㅎ


하루에 4쪽 정도씩

꾸준히 해보려고 해요.

 

학교갈때즈음엔

국어교과서 1학년 1학기에 나오는

단어와 문장은 잘 알 수 있을 거 같으니

엄마 마음도 한결 놓이네요 ㅎㅎ


예비초등, 그리고 1학년

꼭 1학년이 아니라도 학습을 따라가기 힘들고

집중력이 짧고 바르게 글씨 쓰는게 어려운 친구들

모두에게 추천하는 책.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1>

교과서 따라쓰면서 공부습관 길러보아요!!

우리 막내를 비롯한

친구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