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해치에 귀신이 산다 뚜벅뚜벅 1
차유진 지음, 불곰 그림 / 이지북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광화문 해치에 귀신이 산다>의 저자는

차유진 작가님으로

<우리반 베토벤> <우리반 김홍도> <우리반 세종대왕><정재승의 인류탐험보고서> 등

아이들에게 이미 인기있는 많은 책을 쓰셨다.

 

이 사실을 알고 이미 나의 기대가 커지기 시작했던 듯 하다.^^

 

<광화문 해치에 귀신이 산다>는

신라시대 귀신 길달이 주인공인데

현대에 등장하게 된다.

 

길달은 바나나맛 아이스크림과 우유를 좋아하고 스트리트 댄스를 사랑하는

사랑스러운 귀신이었다^^




 

길달은 [삼국유사]에서인간을 도우며 살아간 귀신이었다.

삼국유사 기록에는길달이 죽은것으로 나오는데

<광화문 해치에 산다>에서는

길달은 비형랑을 피해 바위에 숨어 살았지만

시원과 시율형제를 만나면서

일일 아빠가 되어주기로 한다.

 

뭔가 모를 애틋한 감정이 생기고

아이들에게 한 약속을 지키고 싶다는 감정이 생기는 길달을 보면서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것 같았다.

 

그리고 시원 시율 형제가 진짜 부모님을 만났을 때

그토록 그리웠을 엄마아빠였을텐데 !

막상 다가가지못했고 그 이유를 알게되었을 때 너무 슬펐다..

 

신라시대, 광화문 해치라는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판타지라는 소재로 다가온

 

<광화문 해치에 귀신이 산다>

재미도 감동도 !!

모두 느낄 수 있었다.

 

광화문 해치에 살고있는 귀신,

길달을 만나본다면

우리가 알고있는 귀신의 이미지와는 정반대인

온기가득한 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