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록 - 색연필로 그리는 나의 모든 순간
설찌 설지혜 지음 / 미호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에서 만나는 모든 것을 내 노트에 고스란히 옮겨 그린다?!!

이게 진짜 가능하다면!!!

그림에 소질 1도 없는 저같은 사람에게는 정말 ㅠ ㅠ

구원의 책이죠.

학창시절부터 미술시간이라면 부들부들 떨었고

늙은 지금도 미술시간이 꿈에 나오면 식은땀을 흘려요;;;:헤헤

어디 한번,

책을 들여다볼까요?

사진과는 또 다른 감정을 전달해준다는 그림.

저자'설찌'님에게는 그림이 그런 존재인가봐요.

그림을....정말 못 그리는 저에게는 조금 낯설게 느껴지는? 대목이지만

저도 자~ 알 그려보고 싶은 마음은 굴뚝입니다 ㅎㅎ

다음 페이지에서는 기록에 필요한 재료들을

아주~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계세요.

일러스트 목차랄까요?

part1. 나의 하루를 그림으로 기록하다.

part2.나의 다이어리 꾸미기

part3.직접 따라 그리기

쉬운 그리기부터 점차 심화과정으로 구성되어져 있답니다.

Part3 은 정말 어려워보여용;;

색연필이 전해주는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맛.

컴퓨터로 그린 그림도 뭐랄까... 예쁘지만

따스한 느낌이 적잖아요.

제가 좋아하는 #손맛 !! 바로 그 맛이 느껴져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이

설명되어져 있습니다.

나의 초록식물들 이라는 주제로 여러 식물의 잎사귀와 꽃나무,미니선인장 등등

초록이들을 따라 그려볼 수 있어요.

오늘 만난 귀여운 동물들_

그냥 보기만해도 웃음이 나는 그림들이죠.

동물이라는 존재는 바라만보고 있어도 행복해요.

그림만으로도요-

따라 그려보고 싶은?

하얀오리와 터키시앙고라 고양이예요.

비교적 쉬워보여서 골라봤는데 ㅎㅎ

잘 할 수 있으려나요?

내가 먹은 음식은요_

ㅎㅎㅎㅎㅎㅎㅎㅎ

제일 친숙하고 그냥 좋은 food 들입니다.

김밥부터 빵, 커피,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 등 _

다양하게 연습할 수 있겠어요.

우리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양은냄비와 라면은 어려워 보이는데 한번 그려보고 싶어요.

브런치는 제가 아침에 먹고 싶네요 ㅋㅋ

햄버거세트도 너무 잘 그리셨죠?

와우~ 진짜 보기만해도 감탄이 흘러나옵니다.

날 좋은 날 피크닉 속,

맛있는 음식들.

요 돗자리 안에 직접 그림을 그려넣을 수 있어요.

어떤 음식들을 가지고 피크닉을 떠나볼까요?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일상 속 마음이 가는 물건들_.

개인적으로 그리기.....가장 까다로워보이는 일상속 물건들이예요.

책이며.....저 구루프만 사람이 입은 옷이란. ㅎㅎㅎㅎㅎㅎㅎㅎ

털실도 그렇고 어려워보여요.

그래도!! 설명대로 그리다보면 저도 그릴 수 있겠죠?

원피스는 기본을 그리고 패턴만 달리 그려주면

다양한 옷을 그릴 수 있겠어요!

헤어세팅!!! 구르프랑 빗 그리고 거울 : -)

아기자기 참 예쁩니다.

일상 속 마음이 가는 건물들_.

반복되는 패턴이어서 시간만 있다면

쓱쓱 그려보고싶은? 도전을 불러일으키는 그림들이예요.

복잡해보이지만_

설명이 아주 잘 되어져 있어서 ^^

겁없이 색연필을 끄적일 수 있을거 같아요!!!!!!

과일가게 거침없이 도전????!!!

PART2. 나의 다이어리 꾸미기

다이어리에 보통 스티커 많이 사서 붙이잖아요~

왜?!!! 그림에는 소질이 없어서 ㅠ ㅠ

그렇다고 글만 쓰기에는 딱딱하고 재미도 없고. ㅎㅎㅎ

그렇게 사들인 스티커가 아마도 수십만원 정도 되었을거예요.

ㅋㅋㅋㅋㅋㅋ

슬픈일이네요.

이렇게?!!!

예쁘게 글씨를 쓸 수 있는 센스가 있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ㅎㅎ

야근 ㅎㅎ 컴퓨터 넘나 귀욥네용.

신발, 치맥 ,빨래

지나 일상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해주셨어요.

따라 그리고 싶은 아이템들이 아주 많아용.

요런 가랜드들도 막상 그릴려고 하며

전....별만 생각나서 주구장창 별만 그렸었네요.

ㅎㅎㅎㅎㅎ

마지막 직접 따라 그리기 파트에서는

왼쪽에는 커다란 일러스트가 !

오른쪽에는 백지가 ! 있어서

직접 연습해 볼 수 있게 만들어졌어요.

끄적끄적.

왠지 종이가 아까워서 ㅎㅎㅎㅎ

다른 종이에 그려야 할 거 같아요.

자~ 이제는 실전에 돌입할 시간!

위클리 다이어리에 오늘의 기록을 해보려고 해요.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

요 나무 쉬워보이면서 이쁘지 않나요?

첫 그림은 요걸로 초이스 해보았습니다.

끄적끄적_.

짜잔! ㅎㅎㅎㅎㅎㅎㅎㅎ

볼품없는 그림솜씨지만 따라 하다보니......

그려지긴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나무 ...같긴하죠? ㅎㅎㅎ

아이스크림도 그려봤지용: -)

색연필이 연해서 그런가?

책느낌은 덜한데 그래도....비슷해 보이지 않나요?

우리 아가들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

그리고 바로 오늘,

우리 둘째 봉봉이 생일이예요.

체리케이크 하나 그려보았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봉봉!!!!

생일축하해!!!!

그림 모두~

오늘의 기록 책에 있던 일러스트를 따라 그려본 거예용.

그림솜씨가 없어서......설찌님께 죄송스럽...

원본은 절대 이렇지 않답니다.

그림 진짜 이뽀요!

매일 검은색 글씨만 쓰고 보다가 ㅋ

이렇게 알록달록 그림이랑 같이 글을 쓰니

기분이 막 upupupupup 되네요.

힐링힐링 ㅎㅎ

앞으로도 예쁘게 오늘을 기록해야겠습니다.

오늘의 기록 책과 함께라면~

그림도 이제 두렵지 않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