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쇼크 - 어떻게 시장을 점령하는가
김숙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거대자본의 한국시장 공략이 수상하다.


이 책에서 알리의 주요 전략인리테일 생태계 선점 전략, 빅데이터 미래 전략, 개인화 고객 관리 전략, 디지털 마케팅 전략, 신제품 개발 컨설팅 전략, 신제조 인텔리전스 전략, 신유통 리테일 전략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다. 


소비자는 이러한 경쟁속에서 좋을 수도 있으나, 중국이 한국 리테일시정에서 자리잡을 경우 개인정보보호 등 염려되는 부분도 많을 수 밖에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