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투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 기분 좋은 대화가 일상이 되면 달라지는 마음 대화법
김현정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말투에도 연습이 필요할까? 거꾸로 질문을 해본다.


오랫동안 무심결에 사용한 말투라는게 연습해서 바뀌는 건가 회의감이 들었다.


물론 말을 참고 한번 더 생각하고 조심해서 하면 안좋은 버릇이 감춰질 수는 있다.

하지만 감춰진 나의 안좋은 습관이 언젠가는 터질뿐이다. 그래서 저자가 연습을 해야 한다고 하는 것 같았다.


이 책을 넘겨보며 나의 버릇, 행동을 되돌아보면 나는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았지만 남에게는 불쾌했겠다 싶은 것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이제 시작이다. 말투를 연습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