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두 충전하는 사이에 - AI 시대, 모두 똑같은 로봇이 되지 않는 법 ㅣ 스콜라 창작 그림책 92
데이비드 비에드지키 지음, 이지유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5년 3월
평점 :
창고의 로봇들은 하루 종일상자를 들고, 분류하고 쉼없이 일을 했어요. 그 곳에 우리의 주인공 로봇도 있었죠. 하지만 로봇을 다른 친구들처럼 묵묵히 일만 할 수 없었어요. 자꾸만 꿈속으로 빠져들었거든요.
꿈을 꾸는 로봇이라니!
그래서 관리자 로봇에게 경고를 몇 번이나 받지요. 그런 로봇이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모두가 충전하는 한밤이었어요. 그때는 마음껏 꿈을 꿔도 괜찮았거든요.
그러던 어느날, 길을 잃은 로봇은 창고 밖으로 나가 놀라운 세상과 마주하게 되요. 모두가 똑같은 능률을 올려야 했던 창고와는 완전히 다른 세상이었죠. 그 곳에서 로봇은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을 만나게 되요.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보며 창고처럼 틀에 아이를 가두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잘 함의 기준이 아이만의 기준이 아니라, 대다수의 기준에 맞춘 건 아닌지 돌아보게 되더라구요.
모두가 같을 수는 없는데, 충전하는 사이 마음껏 꿈꾸고, 그 꿈을 찾아 모험을 떠날 용기를 심어주고 싶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물론, 저에게도요. 역시, 그림책은 짧은 글과 그림만으로도 사람의 마음을 이리도 움직이네요.
아이와 함께 꿈 이야기를 하며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아이와 함께 보고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