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온라인 마케팅 기술 100 - 짧고 강렬한 숏폼으로 1,000% 매출이 터진 비밀 무조건 팔리는 마케팅 기술 시리즈 3
마정산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택이 아닌 필수, 온라인 마케팅 한 권으로 시작해 한 권으로 끝내기!

빠르게 변하는 세상, 그 흐름을 어떻게 타야 할까요? 혹 지금 무언가를 팔고 있다면, 곧 무언가를 팔 예정이라면, 언젠가는 팔고 있을 거라면 온라인 마케팅은 필수입니다.

제주도 여행의 첫 날, 저는 카이막이 먹고 싶었어요. 어떻게 했을까요? 네, 검색을 하고 리뷰를 보고, 인스타계정으로 들어가 사진도 보고 줄서기 앱으로 대기를 걸어놓고 유유히 가서 카이막을 샀죠. 그리고 끝? No, No. 멋진 제주도를 배경으로 카이막 사진을 찍고 자발적 리뷰를 올렸죠.

요즘은 이런 시대입니다. 이런 흐름을 잘 파악하면 나의 제품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닿을 수 있게 되니 얼마나 좋습니까. ​

이 책 <무조건 팔리는 온라인 마케팅 기술 100>은 그런 흐름과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 중 하나를 소개할게요.

온라인 마케팅 기술 067 - 사전 온라인 수요조사법

스타벅스는 골드 회원에게 소소한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신제품 런칭 이벤트라고 해요. 일종의 테스트 마케팅이죠. 신제품 출시 전,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모바일로 제품을 판매해보는 거예요. 거기서 얻어진 피드백을 신제품에 적용하는 겁니다. 충성팬을 대상으로 큰돈 들어지 않고 혜택인 듯 테스트인 듯 행해진 온라인 마케팅의 예이죠.

그 외에도 돈 한 푼 안들이고 오타니 쇼헤니를 광고에 활용한 방법, 애플이 신제품 발표회를 생중계하는 이유, 앞으로 집중해야 할 미래의 금광도 알려줍니다. 책에 나오는 100가지 기술을 하나 하나 다 적용해보진 못 하겠지만, 자신에게 맞고 필요하다 싶은 것은 좀 더 깊이 연구하고 적용하면 성과가 날 것은 분명해보여요.

온라인 마케팅은 꼭 물성이 있는 것에만 적용되는 건 아니죠. 그러니 당장 내가 뭘 팔지 않아도 알아두면 유용할 기술들이니,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한 번 읽어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읽고 ​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