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만나는 영국 동화 - 곰 세 마리부터 아기 돼지 삼 형제까지 흥미진진한 영국 동화 50편 드디어 시리즈 3
조셉 제이콥스 지음, 아서 래컴 외 그림, 서미석 옮김 / 현대지성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닮은 이야기들

옛날 옛적 호랑이가 담배 피던 시절의 이야기들, 옛날 이야기 좋아하시나요?

여기 영국의 옛날 옛적의 동화들이 있습니다. 동화라고 얕보기 마세요.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으니까요.

신기하게 옛날 이야기들은 많이 닮아있어요. 영국의 동화인데, 한국의 전래 동화가 떠오르는 건 그 만큼 닮았다는 이야기겠죠?

<드디어 만나는 영국 동화>에는 총 50편의 동화가 실려있어요. 밤마다 아이들에게 읽어줬는데, 동화같은 전개에 피식 웃기도 하고, 천진하게 잔인한 장면에서는 흠칫 놀래기도 했어요.

그런데 이 동화 참 중독적입니다. 읽어주다 목이 말라 목소리가 갈라져도 아이는 계속 읽어달라고 하고, 저도 뒤가 궁금해 계속 읽게 되더라구요.

이야기 하나 들려드릴게요.

옛날 옛적 깊은 숲속에 노부부와 살던 잭은 어느날 바깥세상이 궁금해 집을 나서게 됩니다. 그때 아버지가 황금 담뱃값을 하나 주는데, 담뱃값 안에는 작고 붉은 세 남자가 들어있었어요. 이 세 남자는 램프의 요정 지니처럼 원하는 것을 모두 들어주었지요. 그 덕분에 아름다운 처녀와 결혼도 하고 근사한 성도 갖게 되요. 그런데 사건이 일어나죠. 담뱃값이 하인의 손에 들어가고, 그 하인은 모두가 자리를 비운 사이 성과 함께 아주 멀리 떠나버려요.

이제 잭의 여행이 또 시작됩니다. 잭은 성을 찾기 위해 산 넘고 물 건너 이 골짜기 저 골짜기를 뒤지기 시작해요. 그러다 생쥐들의 왕을 만나 도움을 받고, 개구리들의 왕을 만나 도움을 받고, 새들의 왕을 만나 도움을 받아요. 그래서 어떻게 되었냐고요? 성을 찾았지요.

어디선가 들어봤던 이야기같은데 싶지 않아요? 그래서 더 재미있어요. 대략의 줄거리만 알고 있던 이야기들이 새로운 인물과 사건들도 다시 재현되거든요.

무심하게 거인을 두 동각 내기도 하고, 망치로 머리를 내려치기도 합니다. 그런데 전혀 잔인하게 표현되지 않아요. 단지 그랬다로 나왔기에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어른만이 흠칫하지요.

재미있고, 이상하고, 신기한, 그래서 동화인게지요.

스토리를 따라 재미난 여행을 보장합니다. 오래도록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가 궁금한 분께 추천드려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