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에게 주는 10가지 성장선물
왕카이민 지음, 남은숙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우리아이 4세 남자아이인데요 뗑깡도 심하고 장난도 심하고 말도 잘 안듣고 개구쟁이에요
제가 앉아서 조근조근 설명해주고 설득하고 하는 여유가 부족하긴 하지만 청개구리처럼 제가 하는 말에 반대로 하는 얄미운 녀석이라서 하루에도 몇번씩 얼굴이 울그락 불그락해요^^

제가 평소에 던지는 말이나 행동이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서 무척 고민을 하게 하는 책입니다.
제 부모가 그랫듯 제 아이에게 그대로 답습해선 안되겟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두 어렸을적 부모님의 일관성 없는 행동이나 말로 상처를 받았던 생각이 다시 들면서 내 아이에게는 좀더 올바르게 키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이가 훌륭하게 성장하게 위해서는 먼저 부모가 먼저 모범이 되어야 하고 부모도 공부를 해야한다는거 항상 머릿속에만 있지 실천을 제대로 안하고 있었던 같네요
아직 이 책을 전부다 읽지 않았지만 읽을수록 제 자신을 많이 반성하게 하네요
아이게 사회성이나 인성, 학습을 좀더 배워서 제대로 키우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이 책을 통해서 알게되네요
구체적으로 나온 애들이 많이 있어서 참고를 많이 해두는게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