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켈러, 사랑으로 나아가는 오늘 - 예수님 생각 365
팀 켈러 지음 / 두란노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팀켈러’라는 이름만으로 가슴이 뜨거워진다.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의 나의 느낌이다. 이 땅에서 더이상 #팀켈러목사님 의 새로운 책과 새로운 설교를 만날 수 없다는 생각에 마음이 아팠었다. 그러나 그 아픔도 잠시, 이 땅을 떠나신 후에 이렇게 많은 설교와 책을 남기고 가셨다는 그 자체 만으로 감사하게 된다.

나를 온전하게 매는 그 띠를 매야 사랑할 수 있다. 사람은 끝없이 배워야 한다. 사랑도 배워야 한다. 그 사랑을 배우기 위해 말씀과 기도는 필수다. 어느 날은 기도의 법을 가르쳐주신다.
첫째, 말씀에 기대어 기도하는 습관 만들기
둘째, 성경을 읽은 다음 묵상하기
셋째, 아침과 저녁에 모두 기도하기에 힘쓰기
넷째, 더 큰 기대를 품고 기도하기

살아 있는 기도의 비밀을 새로운 시각으로 만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세상이 줄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만끽하는 평온을 만날 수 있다고 팀켈러 목사님은 말씀하신다.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섬기게 하는 길이 기도이다. 우리가 무슨 일을 해야 하고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 빠짐 없이 알려 주는 만능열쇠다. 우리는 기도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그래야 한다.

날이 차가워지는 11월, #수능시험 이 있는 11월을 만나면 올해가 다 간 것 같다. 이미 #수학능력시험 을 마친 수험생들은 면접과 실기 등 또 다른 준비를 하며 대학입학을 준비한다.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은 어떤가? 이제 내가 고3이라 수능을 준비하지 않는가. 11월이 그런 시기이다. 무엇인가를 마무리하고 무엇인가를 준비해야하는 그런 시기로 심리적으로도 심란하다. 그래서일까 .. 이 책은 마음를 가다듬게하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을 준다. 11월은 마음에 닿는 챕터 제목과 함께 #하루한장 만나고 있다. 아마 12월 1일이 되면 나는 이 책으로 진하게 예수님을 만나고자 한다. 하루하루가 사랑으로 나아가는 오늘이 되기위해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