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생의 비밀과외 - 무조건 통하는 전교 1등의 합격 루틴
소린TV(안소린) 지음 / 다산에듀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 많은 공부방법에 대한 서적을 읽어 보았지만 이렇게 자세하게 나온 책은 처음 읽어 보는 것 같다. 무조건 통한다는 소제목에 혹해 읽어보게 되었지만, 공부에 관심있는 중학생, 고등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 과외선생님, 학원 선생님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었다.

 

내가 만약 다시 학생때로 돌아간다면 이 책을 읽고 공부습관이나 공부방법에 대한 많은 도움을 받았을 것 같은 책이었다. 국어, 영어, 수학, 탐구 등 분야별로 학습방법이나, 어떤 기출문제를 풀어야 되는지, 회독은 몇 번 정도 하는게 좋을지, 만약 영어의구문이 부족하다면 ebs 로즈리 선생님의 강의를 들어 개념정리를 해야 한다던지, 천일문이나 그래머존 기본편을 시작해야 된다라는 족집게 과외를 듣는 것처럼 명쾌 하였다.

 

나는 학원 이외의 공부시간에 자신만의 공부를 해야 성적이 오른다고 확신 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이 사실을 알고는 있지만, 어떤 식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학생들도 많다 라고 생각한다. 특히 수학같은 경우, 개념은 알고 있지만 적용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 굉장히 답답할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본인의 알고리즘이 존재한다고 한다. 문제에 주어진 조건의 의미를 모두 파악하라는 것이었는데, 마치 진짜 공부를 잘하는 학생의 비법을 옆에서 듣는 것처럼 아주 세세하게 설명해준다.

 

<서울대생의 비밀과외>의 책에 소개된 계획들은 이미 유명 대치동 학원 강사들은 모두 아는 사실일 수도 있다. 또한 최상위권 학생들에게는 당연한 얘기잖아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만큼 이책은 값비싼 사교육을 대체 할 만큼, 매우 효율적이고 다른 공부와 관련된 책들보다 질이 좋은 책이니 공부방법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이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