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新수학의 바이블 수학 1 - 2015년 고3용
이창희 지음 / 이투스북 / 200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정석>>이나 <<개념원리>>류의 문제하고는 약간 다른(참신한) 문제가 실려 있어서 좋더군요. 기존 기본서를 공부하다보면 기본서 공부는 따로 수능 공부는 따로 하게 되는데, <<수학의 바이블>>은 개념적 이해와 수능형 문제를 다 아우를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개념 넓히기와 연습문제의 실력쌓기와 뛰어넘기는 심화된 과정 이해 뿐만 아니라 새로운 경향의 문제를 접한다는 점에서 기본서와 1등급 문제를 합친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려운 문제를 풀 때는 약간 골머리를 앓기는 하지만, 그만큼 그 열매는 달 수 밖에 없겠죠. 특히, 새로운 문제 유형을 접할 때 오는 어려움 보다는 약간의 여유로움까지 터득할 수 있어서 아주 좋은 책이라 생각됩니다.
이 책을 보고 난 다음 고3 기출 문제집을 보면 그렇게 큰 어려움을 느끼진 않습니다. 그만큼 수능형 문제에 상당히 근접한 '기본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실력 정석과는 다른 난해함을 갖추면서도 실제 수능형 문제와 궤도를 같이 한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아주 제격이라 생각합니다. 조금은 다른 문제를 풀어서 수학의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다면 이 책은 그 이름 자체로 <<수학의 바이블>>에 맞는 기본서라 생각합니다. 개념 정리와 수능 준비가 한꺼번에 되는 책입니다.